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전 이사가 나을까요?

10월 출산이구요. 전세만기는 내년 3월이긴한데, 어차피 3월에도 전세 연장할 생각은 없고 나가긴 할거에요. 지금 남편이 편도 자동차 1시간 30분정도 출퇴근하고있어요. (대중교통이용시 더 걸림ㅠ) 6시 칼퇴근하면 출퇴근시간 길막혀서 평소보다 더 걸려서 7시40분은 넘어야 들어오구요. 차라리 9시까지 야근하면.. 길 덜막혀서 10시10분쯤 들어오네요. 하아.. 야근도 많은 회사구요;;; 요즘은 9-10시에 퇴근하는 일이 많네요. 집에서 7시 10분 출근 하구요 출산 후, 친정도 지방에 있어서 육아도움 못받고 육아휴직기간동안 독박인데.. 그나마도 남편이 저녁에 들어와주면 좋겠는데.. 9월쯤. 복비물고 남편회사에서 20-30분거리로 이사갈까해요. 남편은 굳이 그럴 필요 있냐는데.. ;; 출산한 친구들은 무조건 남편 빨리 들어와야한다고 그러네요. 1. 출산전 복비물고 이사 먼저 나간다 (이사나간다고 하면 복비는 저 힘들까봐 친정에서 지원해주신다함) 2. 만기채우고 나간다(5개월정도 완전 독박)

댓글

8

  1. 저도 올해 10월 출산, 계약만료는 내년 9월인데 출산 전에 이사 마음먹고 이번 7월에 이사해요~6살 첫째 생후 8개월쯤 이사했었는데 집정리도 제대로 못할뿐더러 아기짐까지 많아져서...이번에는 태어나기 전에 이사해서 싹 정리 후에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네요~

    1. subcomment icon

      경험담 들려주시니 더욱 확신이 생겨요 이사해야겠어요

  2. 신생아 데리고 이사하는거 보다는 무조건 출산전이 나아요. 태어나고 나서는 엄마아빠도 힘들고 아기도 환경 바뀌어서 힘들어요.

  3. 출산지원금인가.. 지원해주는게 거주지 1년이상 해야 받는걸로 알고있는데 알아보세요 몇푼 안되는거지만 누군받고 누군못받고 은근히 짜증난다하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네 이사하면 지원금 못받을것같아요 10만원ㅠ

  4. 제 생각에 이사는 무조건 출산 전에 하는 것입니다 ㅋㅋㅋ 복비도 지원하주신다고 하니 잘되었네요

    1. subcomment icon

      9월도 좀 늦고 이사하고 짐정리 새보금자리 적응기간 생각하셔서 더 일찍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5. 저도 10월 출산이구 지금 전세임대로 경기도에 거주하고있는데 남편이 군인이라 강원도에 있구 저는 친정은 전라도 시댁이 강원도라 남편없이는 도저히 불가능할것 같아서 그동안은 홀몸이라 괜찮았는데 이제 안될듯 해서 관사신청해서 8월에 복비물고 강원도 갈려고 해요😢 남편이 강원도에서 경기도까지 차타고 오는데도 시간걸리고,, 직업상 야근이 24시간이라,,,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출산 전 이사가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