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동서가 딱 2~3시간 걸리는 거리였는데 잘 다녀 왔어여 지금 벌써 그 아가가 7개월 됐고요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다녀 오세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후 지방(친정)이동
출산하고 조리원 2주 있다가 지방(자차로 2시간 30분거리)으로 내려가려고 하는데요!!! 짐 많고 이런건 다 상관없는데 애기때 머리흔들리면 안좋단 얘길 너무 많이 들어서 고민이네요ㅠㅜ 이모님을 추천받긴 했는데 2주일거고.. 친정엄마는 내려와도 된다고 내려오라고 하시는데 흐극ㅠㅠㅠ아직도 결정을 못했네염 혹시 친정이 지방이셔서 내려가려고 생각하시는분들 있으세용???? 오뜨케 할 생각이신가요?ㅠㅠㅠ
댓글
28


탈퇴한 유저
오!ㅎㅎㅎㅎㅎ큰 걱정하지 말아야겠네요! 카시트에 야무지게 태워서 다녀올게요 :) 감사해용!
저도 아이 낳고 산후조리원 2주후에 4시간 거리에 있는 친정에 가려고 해요 ㅠㅠ 친정 어머님이 오시기 힘든 상황이라 제가 올라갈수밖에 없어서 ㅎㅎ 안고 가는거보다는 카시트를 머리 흔들리지 않게 잘 고정해서 가면 괜찮을꺼라고 담당 선생님이 말씀하셨어요~ 당연히 아이 상태가 건강하다면 가능한 일이겠지만요 !! 전 아기 100일 지나고 다시 돌아올 생각이예요 ^^


탈퇴한 유저
오 저랑 계획이 비슷하시네요!! 선생님이 괜찮다고 하셨다니 안심이 되네요! 감사해요 :) 저도 쌤한테 물어봐야겠네요ㅎㅎㅎ
저도 지방에서 시댁있는 대학병원온다고 부산으로와쒀요ㅠㅠ 애 낳고 올라가야하는데... 고민중이엇어요ㅠㅠ 공감해서 글 눌렀는데 뚜뚜님 의견도 있고 ㅠㅠ 반갑네여


탈퇴한 유저
부산에서 출산하고 올마나 있다가 올라오세요??????

저 이주정도? 예상하는데ㅠㅠ 막상 불안해서 더 있지 않을까도 싶어요ㅠㅠ
차 타고 가는 정도는 괜찮다고 했어요 심하게 흔드는것만 아니면요 저도 조리원에서 두시간 거리 친정으로 바로 내려가려고요


탈퇴한 유저
그게 방지턱이나 급브레이크 이런거 말하는걸까용?? 바로 내려가시면 짐은 미리 다 싸서 조리원 가시나용?

아기 태우고 가는데 당연히 신랑이 운전 조심하겠죠! 짐은 미리 친정으로 보내놓으려고요 ㅎㅎ


탈퇴한 유저
ㅋㅋㅋㅋㅋㅋㅋ글쵸ㅠㅠ그래서 시간이 2배로 걸린데욬ㅋㅋㅋㅋㅋ아..진짜 그래야하나ㅠㅠ 모든게 고민이네용 🥲
앗..! 저랑 상황이 비슷하시네요! 저는 자차로 4시간정도 가야하는 거리인데.. 아기때 머리 흔들리면 안좋다는 얘기는 첨들었는데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나봐요ㅠㅠ 전 최대한 제가 누워서 가면서 아기 보호하면서 가려구요! 주위에 몸조리 해줄분도 없는지라..


탈퇴한 유저
아 그럼 직접 안고 쭉 가시는거예요???? 머리 흔들림은 찾아봤더니 막 위아래로 둥가둥가를 심하게만 안하면 되는 정도라 하긴 하더라구여ㅠㅠㅠ

네네! 전부터 그냥 누워서 아기안고 가야겠다 생각했어가지구 그대로 가려구요!ㅠㅠ 남편한테 최대한 운전 살살하라하구..ㅜㅜ


탈퇴한 유저
우와아앙 그거 쉽지 않데여ㅠㅠㅠ저도 암생각 없었눈데 안고가는게 오히려 위험하고 힘들어서 카시트로 많이 이동하긴 하더라구여!!!!하지만 뭘해도 2배 시간 걸릴 각오하라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신생아인데 카시트가 더 안좋을거같더라구용ㅠㅠ


탈퇴한 유저
그렇군요!!!!!! 엄마가 조은데로 하는게 젤 좋죵!!저도 생각해봐야겠네용!!

맞아요!! 더 괜찮을거같다 생각하는걸로 하면 되니까요!!

카시트 없이 신생아 태우는거 너무 위험해요;;; 불법이기도 하고요. 다시 생각해보시면 좋을텐데 ㅠㅠ 다른 방법이 없나요

아직 확실하게 안고 탄다는건 아니였구요! 카시트 안흔들리는 방향으로 또 생각중이기도 했어요~ 여기저기 찾아보고 출산즈음에 다시 판단할 생각이에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