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잉? 제가 다니는 산부인과에는 조리원이 같이 있는데요! 조리원 예약을 물어보니 32주인가 35부 이후 부터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 이게 지역마다 다 다른가봐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조리원 예약을 아직도 못했네요...
첨엔 다 마감이라고 해서 못하고 이제는 어디로 다시 정해야하나 고민하면서 시간이...너무 많이 흘렀네요ㅠㅠㅠ
댓글
17

다른가봐여ㅜㅜ여기는 12주 전부터 다들 예약하시더라구요ㅠㅠ
저는 경기도 안산에서 사는데요. 병원이랑 조리원 같이 붙은데서 하려구 물어봣는데 조리원에서 요즘 출산율이 그렇게 많치 않타고 하던데요 ㅋㅋㅋ. 예약하고 취소하시는분들도 계시고. 지금이라도 알아보시면 늦지 않을거 같아요. 저 아는 언니는 7개월때 예약해도 자리가 잇댓어요.

정말요?ㅜㅜㅜ 저도 조금 맘편하게 꼼꼼하게 알아봐야겠어요ㅠㅠ
전10월말 출산이라 12주때 신청했어요~ 그때도 10월 거의 마감이라.. 일단 2군데 예약 했다가 한군데가 병원에 같이 있는 조리원이라 더 편할거같아 다른데 취소했네요~ 인기있는데는 빨리 마감된데요~ 예약금 걸어도 출산일 1달전에 100% 환불되더라고요. 꼭 여기아니면 안돼 아니면 후보도 다 예약걸고 최종 정해지면 취소하셔도되요~~

네ㅠㅠㅠ 감사합니다ㅠㅠㅠ
저도 20주때 부랴부랴했어요ㅜㅜ 원래 병원이랑 연계된곳이 있어서 20주에 예약하면된다고 했는데 갑자기 조리원이 없어진다고해서 멘붕이었어요ㅠㅠ

혹시 오산이신가요?ㅜㅜ 저도 20주에 하면된다하더니..없어져서 전 병원도옮겼어요..ㅎ

헐 맞아요~!!!ㅋㅋ 저는 병원은 안옮기고 조리원만 ㅇㅁㅍ 예약했어요~ 지금 산부인과가 나름 괜찮다생각해서요ㅋㅋㅋㅋ

저는 경기도에 살아요ㅠㅠ 저도 병원 옮길까 고민했네요ㅠㅠㅠㅠ

ㅋㅋㄱ반가워요 저도ㅇㅁㅍ이에요..10월6일 예약했어요 ㅎㅎ지난주에 ㅎㅎ

저는10월7일이요ㅋㅋ 타병원출산은 금액차이가 있지만 그냥 보던 원장님께 진료받고 싶어서 병원은 안옮겼네요ㅋㅋ

병원옮기기가 저는 너무 고민스럽더라고요ㅜㅜㅋ
저도 1주전인 18주에 했어요! 하도 초기에들 다 하시길래 저도 늦은줄 알았는데 가보니 다 자리가 있더라고요!! 여러군데 상담 가보셔요!! 늦지 않았어요!!

네ㅠㅠㅜ 저도 이번주에 18주인데ㅠㅠ 남편이랑 상의해서 예약해야겠어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