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그저께부터 뭉침인지 통증이 있어서 당황 했어요 ㅠㅠ 17주차부터 많이들 그러시는군여 ㅠㅠ원인은 뭘까요 ㅜㅜ?ㅠ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아랫배 딴딴해질 때 푸는 방법 있을까요?
지금 17주차구요 어제까지 중요한 발표가 있어서 좀 스트레스 받고 신경 쓰기는 했어요 ㅠ 발표 끝나자마자 배가 딴딴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ㅠ 저녁 먹을 땐 좀 괜찮았던 거 같은데 밤에 잘 때 배가 딴딴해져서 여러번 뒤척였던 게 기억 나고요 오늘 일어나서도 계속 배가 딴딴한 거 같아서 누워만 있어요 ㅠ 아기도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 걸까요!? ㅜㅜ 기다리면 풀어지려나요? ㅠㅠ 걱정걱정 ㅠ
댓글
14

베이비빌리에 "배뭉침" 검색해봤는데 이렇게 나오네용 자연스런 현상인가봐요 ㅠㅠ 임신 중기 본격적으로 임산부 배뭉침 증상을 느끼게 되는 시기가 바로 임신 중기인데요. 이때부터는 자궁이 크고 무거워져 위, 방광 등 여러 신체 내장기관을 압박 하게 되는 시기로, 자궁이 확장되는만큼 자궁 수축력 또한 강해지면서 배뭉침 증상을 느끼게 된답니다. 아기의 태동으로 배뭉침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아기의 작은 움직임 에 의한 태동으로 엄마에게 배가 당기거나 뭉치는 듯한 느낌이 전달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애기 수첩 보니 따뜻한 물건으로 배를 살짝 따뜻하게 해주면 풀어진다고 봤어요!

담요로 덮고 있길 잘 했네요! 손 얹고 담요 덮고 하니까 좀 나아진거 같아요 ㅎㅎ
아..저도 17주인데 이제 배 나오려고 다 그런 거 아니었어요????

이전까진 배만 나왔는데 오늘은 계속 딴딴한 느낌이어서요 🥲🥲 17주차에 많이 그런가봐요~
호박손즙이 좋대요! 저도 이번에 구매하려구요 ㅎㅎ

저도 찾아봐야겠어요 🙌🙌
저도 정보 얻어가요~

찾어보니 17주차부터 그렇다는 분들도 꽤 있네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