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14주 전치태반이야기들은분 계신가요ㅜ

14주2일 2차기형아검사를하러갔는데 전치태반으로 보인다고 이야기들었어요. 피비침도 없고 컨디션도 너무좋아서 산책도자주하고 별이상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전치태반이라니..ㅠ 그 중에서도 가장 심각하다는 완전전치태반이래요. 자궁입구를 꽉 막고있어서 올라갈확률이 거의없다고.. 임신중이나 출산때나 출혈이 많을거라고 지금부터 철분제도 복용해야된다해서 부랴부랴 철분제먹고 집에서 완전 눕눕중이에요. 착상하고 태반자리잡으면서 위치가 이렇게잡힌거라 산모잘못은 없다지만 괜히 다 제 잘못같고 너무 속상하네요..ㅜ시험관으로 어렵게 가진 아이라 시험관할때 생각나면서 계속해서 눈물만 나요 ㅜ 5-6주차에 코로나걸려도 잘 이겨내고 크고있어서 이번에도 좋은결과있었으면하네요.. 4주뒤에 병원가는데 기적적으로 태반이 조금이라도 올라갔으면해요..ㅜ 혹시 전치태반소견 들으신분들 계실까요.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궁금하네요..ㅠ

댓글

11

  1. 저는 월요일부터 3일동안 하혈이 있어서 병원 갔는데, 태반이 아랫쪽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근데 전치태반은 20주 지나서 진단하신다고 지켜보자고 하시더라구요. 할 수 있는건 눕눕하면서 태반이 자리를 잘 잡기를 바라는 것 뿐이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아고 하혈이라니. ㅜㅜ너무놀라셨겠어요ㅜㅜ 아기는 건강하게 잘크고있죠? 태반때문에 그랬나봐요 ㅜㅜ 우리 절대안정처럼 지내요 꼭 태반 잘자리잘아서 건강하게 아기만나자구요. 같이 기도할게요!!! 우리 힘내요!!

    2. subcomment icon

      네네! 걱정이 무색하게도 아기는 넘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구 양수나 경부길이도 다 괜찮대요! :) 대박맘님두 힘내시고 대박이도 건강하게 자라길 응원할게요!

  2. 초반에는 태반이 아래쪽에 있는경우가 많대요!! 저도 16주에 초음파 보면서 아래쪽에 있다고 하셨구요ㅠㅠ 근데 자궁이 커지면서 보통은 위쪽으로 태반이 많이 올라간다고 하더라구요! 앞으로 초음파 보면서 태반위치 확인 계속 해야하고 전치태반이면 28주 쯤에 전치태반으로 진단을 확실하게 내려준다고 하셨어요! 자궁 커지면서 잘 올라가도록 잘 지내봅시댯!!

    1. subcomment icon

      네마자요 ㅜㅜ 저한테는 올라가는경우도많지만 모양을보니 올라갈거같지는않고..일단은 지켜보자고..ㅠㅠ그치만 확정되더라도 무리안하고 유지만잘하면 출산까지문제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잘올라가서 조금이나마 안전해졌으면 좋겠어요..ㅎㅎ 우리 조심히 지내서 꼭 순산해요!!

  3. 저는 완전 전치태반은 아니고 반만 전치태반이라 저도 걱정이 많네용 ㅠㅜ 같이 힘내서 순산해요!!

    1. subcomment icon

      그쵸 저도 걱정하면서 눕눕중이에요ㅜ조심히지내라는 뜻인가봐요 ㅜㅜ똘똘맘님도 건강하게 순산하시길 기도할게요! 우리같이 힘내서 순산해요!!

  4. 저도 시험관으로 임신했어요 12주차때 기형아 검사 1차하면서 하시는 말씀이 전치태반이라고 하시드라구요 ㅜ 병원에서 들을 때는 그냥 그렇구나 하다가 집에 와서 다시 검색해보고 실감했어요 ㅜ 조심해야한다는걸 배가 좀 더 나와봐야 정확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올라갈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는 ...ㅜ 너무 무리하시마시고 최대한 눕눕해서 쉬세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시구요 (제가드릴수 있는 말은 이말뿐)

    1. subcomment icon

      역시 스트레스안받고 눕눕하고 조심하는게 답이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이제 눈물닦고 태담해주면서 시간보내야겠어요ㅜㅎㅎ

    2. subcomment icon

      무거운거 들지마시구 걷는것도 최대한 적게 그리고 몸이 조금이라도 피곤하면 그냥 쉬세요 -!!!!!저희 순산해요~!!화이팅 ㅎㅎ 그리구 인터넷으로 나쁜 케이스 그만 찾아보셔야해요 !ㅎㅎ 좋은생각만 하세욧

    3. subcomment icon

      네 그래야겠어요ㅎ 시험관때도 검색왕창했는데 전치태반으로 또 검색하고있을줄이야..ㅎㅎ집안일도 다 냅두고 밥먹고 화장실가는거외에는 누워만있어요. 호박이어머니 댓글보니 힘나네요.감사해요. 씩씩하게 잘지내볼게요! 우리 10개월 꽉꽉채우고 건강하게 애기만나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14주 전치태반이야기들은분 계신가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