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4-5개월차부터 소양증때문에 힘들었는데 또 6개월 가까이되니 좀 괜찮아 진 것 같은데 완전히 좋아지진 않았고 조금 피곤하거나 하면 다시 올라오는 것 같아요ㅠㅜ처음에는 너무너무 스트레스고 지금도 그때 긁으면서 생긴 딱지들로 조금 신경쓰이긴 하지만 이또한 지나가려니 하고 있어요ㅠㅜ그리고 의사 선생님 말로는 피부 트러블은 일단 호르몬문제랑 아이랑 혈액형이 다르거나 성별이 다른 것도 영향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또 탯줄을 통해서 저의 단백질이 아이의 단백질 그리고 여러 영양소가 왔다갔다 하면서도 영향이 있어서 딱 단정지어서 뭐때문이다 말하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ㅠㅜ그리고 저는 조금 걱정인 부분이 소양증이 생기면 출산 후에도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같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다행히 팔다리 쪽으로만 생겨서 얼굴에 안생기는 게 얼마나 다행인가 하고있어요ㅠㅜ힘내시고! 피부트러블 산부인과 또는 임신중이라고 말씀하시고 피부과에서 처방 가능하니 너무 힘드시면 바르는 약 처방 받으셔서 바르시는 거 추천드려요! 저도 심할땐 발라요! 평소에는 알로에겔 추천!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부종, 피부트러블
27주인데요 임신하고 피부트러블이 심했는데 요즘은 아침에 자고나면 손가락을 접을때 너무 아플정도로 붓네요 손발 얼굴도 붓고.. 이렇게 부종, 피부트러블이 나는게 아기와 성향이 안맞아서 그럴까요 .. 저랑 2주차이로 임신한 친구는 피부도좋고 부종도 하나도 없네요ㅜ
댓글
7
전 상반신전체가 임신하고 3개월부터 다 모낭염같이 염증성으로 덮어버려서 정말...ㅠ..ㅠ 샤워하고 거울볼때마다ㅜ얼마나우울한지몰라요.. 가렵고긁고피나고 임신두번은 안할거같아요. 😂
호르몬 영향으로 그러지요 분만 후 노폐물 쫙 빠지면 깨끗해지고 보들보들 해 집니다 부종은 개인차가 있어요 중기부터 막달까지는 누구나 다 부어요 조금이냐 많이냐 정도 차이는 있지요

탈퇴한 유저
저는.임신이후 살면서. 최악에 피부로 살고있어요...ㅜ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울햐요

출산하면 돌아오겠죠ㅠㅠ 하..
저는24주6일인데 몇주전부터 자고일어나면 손가락이안접히더라고요...좀지나야접히고 붓고 트러블도엄청나여..

저랑 완전 똑같으시네요ㅠㅜㅜ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