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드려요~ 저는 수술해서 그런데도 조심또조심 ㅠ 오늘부터 고양이자세해봐야겠네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자궁경부길이 늘리기
안녕하세요 20w 5d 차 어흥 맘이에요 ㅎㅎ 자궁경부 짧아져서 식겁했던 이야기에요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16주차에 자궁경부길이 3센티미터미만&태아가 매우 아래로 쳐져있다는 이유로 병원에서 엄청 겁박을 받았답니다 ㅠㅠ 눕눕만 하고 움직이지 말라고 ㅠㅠ 그래서 권고받은 대로 근무시간 외에는 눕눕과 고양이자세를 꾸준히 하면서 2주를 보냈답니다 고양이 자세는 산모수첩에 있는 둔위술인데 원장님이 꾸준히 하라 하셨어요 2주 후 18주차에 병원에 갔다니 3.1센티미터로 그나마 안정권?에 들어섰고 아이도 아주 쬐금 올라가있긴 하지만 그래도 방심하기 힘들다 하셨어요 올해 만 38세에..자궁선근증으로 애가 올라오려면 더 힘들 수도 있다하셨거든요 ㅠㅠ 방심하다간 일도 쉬어야 한다 하셔서 더 야무지게 누워있어야지 생각했답니다 그래서 퇴근 후에는 정말 씻고 밥먹는 거 외엔 누워만 있었어요 신랑이 모든 가사일을 다 해주어 가능했던거 겉아요 하루 평균 걸음 수가 3300걸음 정도에요 그리고 20주차 2차 정밀검사를 겸 하는 오늘 아기가 정말 안보여줘서 무려 5번이나 다시 봤답니다. (끈기의 초음파 선생님 감사합니다) 자궁경부길이 4.4센티미터!!! 안정권에 들어섰어요 ㅎㅎㅎ 원장님이 26주까진 덜 움직이고 조심하라하셨지만 이런 결과가 너무 기쁘더라구요 저처럼 자궁경부길이 짧아서 힘드신 분들 잘 누워계시구요~ 고양이 자세 수시로 하세요👍👍
댓글
10

힘내세요!! 완전 조심하시구요 ㅎ 저도 오늘 걸어다녀도 되냐고 원장님께 여쭤봤다가 방심한다고 혼났어요 ㅋㅋㅋㅋㅋ

맞아요~~ 방심은 금물~ 35주이후 열심히 걸어요~~
와 다행이예요! 축하드려요! ㅠㅠ

감사합니다 ㅎㅎ 이제 반 왔는데는 소소한 이벤트가 많네요 ㅠㅠ 트리님도 건강하게 순산하시는 그날까지 힘내세요👏

탈퇴한 유저
희망적인 글이네요 고양이자세도 해봐야겟군요

고양이 자세는 임신 후반 역아일때도 도움이 되지만 아기가 자리 잡고 노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된대요 단 힘들지 않는 자세를 잘 잡아야 한다 하셨어요 ㅎㅎ


탈퇴한 유저
찾아봣는데 발이 튀나가는 부작용?도있으니 36주이후에나 하라네요 가마니처럼 누워있어야겠어요ㅠ
다행이에요!!!! 혹시 고양이자세가 요가에서하는 그 고양이 자세인가요?

엉덩이를 높이들고 바닥에 가슴을 붙이는 자세예요 산모수첩 뒤져보면 그림으로 보실 수 있을거에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