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ㅠ저도 거의 한달넘게 두드러기+가려움으로 고생하고있어요.. 전 발목에만 그러다가 허벅지까지 번졌구요, 초반에 잡아야겠다싶어서 처방받은 약 계속 먹으면 두시간~두시간반정도 가려움만 덜했다가 시간 지나면 다시 간지러운게 무한반복이에요ㅠㅠ 요즘은 붉은기가 그나마 좀 덜해져서 약 안먹고 버텨보려고 하는데 간지러운건 없어지지가 않네요.. 새벽마다 간지러워서 긁다가 얼음찜질하고, 출근해서도 너무 피곤해서 죽겠어요.. 퇴근하고부터 아침에 일어나기전까지 다리에 선풍기바람 계속 쐬고있구, 심할땐 물에 적신 수건 얼려서 다리에 대고있는데.. 너무 힘드네요.. ㅠㅠ진짜 출산만이 답인가싶네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소양증 오신분 계신가요?
며칠전부터 두드러기처럼 올라오더니 팔다리에 좁쌀처럼 퍼지고 간지럽고 ㅠㅠ 이제 등으로도 퍼지내요 ㅠㅠㅠ 초반에 잡아보려고 신생아테 쓰는 스테로이드 제일 순한 로션 처방 받아서 발랐는데 소용이 없내요 ㅠㅠ 출산만이 답인건지 ㅠㅠㅠ 습해지니 더 미치겟고 ㅠㅠ 혹시 소양증으로 고생이신 분들 어떻게 하시나요?
댓글
16
저도 소양증인지 접촉성피부염인지 마스크쓴 턱부터 시작해서 목으로 번지고 가렵다고 긁으니 손이랑 배랑 발이랑 허벅지랑 다 번지더라구요ㅠ 첨엔 보습때문인가 싶어서 비판텐사서 발라봤는데 효과없어서ㅠ 피부과 갔는데 피부과에서 스테로이드1급이랑(손), 스테로이드5급(얼굴) 연고 처방해줬어요ㅠ 찝찝해서 안바르다가. 산부인과 가서 물어봤는데 거기서도 피부과쌤이 임산부인거 알고 처방해줬음 괜찮지 않을까요 이러더라구요(빡침) 결국엔 잘때도 가려워 깨고 잠도 제대로못자서 폐인상태라 심한곳에 2-3일(하루한번) 면봉으로얇게 바르니 잡히더라구요ㅠ 얼음팩으로 부위 찜질하시고, 전 식염수에 멸균거즈사서 닦아보기도 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엔 코코넛오일도 발라봤는데 나아갈때쯤이라 그런지 코코넛오일덕분인지 완화되었어요 전 한 3주 정도 고생했네요ㅠ 힘내세요ㅜㅜ

아 이제 그럼 다 완치하신거예요?? 그럼 약은 안드시고 연고만 바르신거내요?? ㅠㅠㅠ 흑흑 진짜 답이 없내요 이놈의 소양증 ㅠㅠ

네ㅠ 지금은 괜찮아요 가끔 컨디션 안좋음 올라오려고 도돈도돌해지긴하던데 한번그러고는 아직까진 괜찮아요 . 먹는약은 안먹었고 바르는연고만 처방받아 심한부위에 발랐어요. 해랑이님도 얼른 쾌차하시길 빌어요🙏
저 소양증 와서 먹는약 바르는약 다 받았는데... 호전이 되지않아요 ㅜㅜ 밤마다 얼음팩하고 죽을맛이예요 ㅜㅜ

먹는 약은 하루3번 일주일치 임산부용 항히스타민 주셨는데 최대가 하루 3번이니까 그 밑으로 조절해서 먹어야 한다고 해서 자기전에만 먹구 바르는약은 스테로이드 0.05%들어간 로션?인데 그것도 너무 많이 바르지 말라고 해서 진짜 심한곳만 얇게 펴바르고 잇어요.

전 아직 간지러움은 참을만한 정도기는한데 팔다리만 그러다가 이제 다른곳까지 번져서요 ㅠㅠ 항히스타민제를 먹어야할지 말아야할지 너무 고민이 되서요 ㅠㅠ 먹고 낫는다면 먹겟는게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이 안돼니 ㅠㅠㅠㅠ 흑흑
저는 일리윤 로션 쓰다가 딴거로 바꾸니까 소양증 올라오길래 다시 일리윤 로션으로 바꿨는데 좋아졌어요ㅜ 다른거는 소양증 아니라도 트러블나고 그런데 일리윤 로션은 안나더라구요.

ㅠㅠㅠ 저도 일리윤 쓰고 잇어요 ㅠㅠㅠㅠㅠ 흑흑
이건 참지 말고 병원 가셔야 해욤ㅠㅜ 병원 처방약 받으세여ㅠㅜ

네 병원을 다녀왓엇는데 다시 가보려구요 ㅠ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