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예정일로 치면 2주뒤가 꼭 가야하는 결혼식이라 상태보구 선택제왕으로 1-2 주 앞당겨서 방빼려구요 😂 대략 3-4 주 동안 제 몸이 회복이 될까 걱정이네요 저는 꼭 축가도 불러주고싶은 친구거든요 . 고민이 이만저만아니에요 😢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후 친구 결혼식!
1번친구 결혼식 제왕 생각 중이라서 대략적으로 계산한건데 제가 애기낳고 조리원에서 나오자마자 친구 결혼식이 있어요... 그런데 정말 친한친구고 제결혼식때 가방순이도 해줬던 친구라 너무 가고싶은게 가도 될까요ㅜㅠ 첫아이라 애기 낳고 제 몸상태를 짐작을 할 수가 없어서 어렵네요ㅜㅜㅜ 같은 지역이라 가는데 오래걸리거나 하진 않아요! 2번친구 결혼식 애기 한 50일쯤 됐을때 친구 결혼식이있는데 가는데 2시간 걸려요...ㅎㅎ 저 혼자 갈거지만 이것도 역시 제 몸상태가 괜찮을지 가도 되는지 궁금해여ㅠㅠㅜ 제왕 후 몸이 시간에 따라 어느정도 회복될지 궁금해요😭
댓글
10
저도 출산후 한40-50일후에 제 하나뿐인 여동생이 결혼을 해요ㅠㅠ 저는 전라도광주살고 동생은 서울이라 정말 고민이 많네요ㅠㅠ 일단 아가는 시댁에(집에서 1시간30분거리) 맡기고 ktx타고 다녀올까 생각중인데.. 여러모로 걱정이 많네요ㅠㅠ

저도 아가는 데리고 갈 생각이 처음부터 없는데 제 몸이 괜찮을까도 걱정이 되더라구여ㅜㅜ 50일후면 몸이 괜찮을거같은데 윗분들 말처럼 코로나도 사실 걱정되고.. 저는 괜찮을지라도 애기가 면역이약해서 제가 묻혀올까도 겁나서 가는 건 진지하게 고민해봐야할거같아요 저는😢

그러게 말이예요ㅠㅠ 남편도 일단 내몸 상태를 먼저 생각하라고 하는데 동생결혼식이라 꼭 가고는 싶고,,,근데 또 아기도 차타고 이동도 해야하고 여러가지로 고민이네요ㅠㅠ

저는 출산 예정일 3주 후가 친남동생 결혼식이라 너무 고민중이예요 ㅠㅠ 저는 경기도 살고 동생은 전북익산에서 결혼해서ㅜㅜ 저랑 뭔가 비슷하시네요. 남편만 보내기도 그렇고 어째야 할지요ㅠㅠ

엇 제 시댁은 익산인데 뭔가 비슷하네요! 3주후면 좀 이른시기긴하네요ㅠㅠ 저는 그렇다치고 아가때문에 걱정되더라구요ㅠㅠ 시댁이 혹시 멀지 않으시면 그날오셔서 봐주시면 안되려나요ㅠㅠ
어흥맘님 생각이 제일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본인 몸 상태라고 해도 출산 후 주변에서 걱정하는 마음도 있을테니 남편분과도 잘 상의해보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제 생각도 말해보자면 1. 사정 얘기하고 다른 방법 찾아보기 저도 제 결혼식 때 친구가 어흥맘님 같은 경우였어서 저는 정말 괜찮다고 신경쓰지말고 푹 쉬라고 했는데도 남편을 대신 보냈더라규요 🥲😢 어흥맘님 친구분 입장에서라면 당연히 오지말고 푹 쉬라 하겠지만 어흥맘님 입장에서 마음에 걸린다고해서 본인이 가는건 정말 너무 무리인 거 같고 주변에서도 너무 걱정할 거 같으니 차라리 축의를 더 많이하거나 남편분을 보내거나 해서 성의표시 하는 방법으로 하는것도 좋을 거 같아요 아무리 지역이 가까워도 애기낳고 바로는 어흥맘님 몸도 그렇지만 신생아라 아기는 면역력도 아직 갖춰진 상태가 아닌데 위험할 수 있어요 아직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고요😭🥲 2. 이것도 그냥 미리 사정 말씀하시고 안가는걸로! 부모는 백일해주사를 맞아서 괜찮을 지 몰라도 할아버지, 할머니는 아닐 수 있으니 아기 100일 되기전까지 부모도 못 오시게 하는 경우도 많아요ㅠ 그러니 이 시기엔 조심하시는 게 맞고 사실 거리만 봐도 출산 후에 2시간/왕복 4시간 움직이는게 너무 무리일 거 같아요🥲😭 저라면 못가서 미안하니 축의를 더 많이 할 거 같고 장례식장이면 슬픈 일이니 더 가려고 할텐데 축하하는 자리인만큼 결혼식 전에 미리 축의금 챙겨주시고 몸 회복부터 신경쓰신 후에 만나서 다시 축하해주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남편을 보낸다는 방법은 생각을 못해봤는데 이것도 괜찮을거같아요! 친구랑 몇번 술도 같이 먹고해서 서로 얼굴도 알고 좋은 방법인거같아요😍 2번친구는 남편은 저한테 듣기만 한 친구에다가 거리가 있어서 남편 혼자 보내기엔 조금 그럴거같네요.. 뽀끼맘님 말을 들어보니 축의를 더 하던지 해서 마음을 표현하는게 나을수있겠어요..🥲 혼자서 생각할땐 어떻게든 내 몸이 힘들어도 제 마음을 표현하고싶어서 가야한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해요😍
저랑 비슷(?)한 상황이신거 같아요! 대략 조리원나와서 도우미이모님 계실때 신랑동생 결혼식이 같은 지역에서 있는데 유경험자한테 물으니 젖이 돌아서 2시간 안에 돌아가야하지 않나 하더라구요~ 몸회복이 빠르더라도요ㅠㅋㅋ 출산 후 한달정도 후에 친척동생(제 결혼식에 축의금 받아준 동생) 결혼식이 있어서 가고싶구요.. 모유수유 얼마나 생각중이신가요?? 제왕 50일정도 지난 지인이 아직 조금 힘들어 하는거 같았어요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이 케어하느라 힘든 부분이 더 생기나보더라구요

아.. 젖 도는건 진짜 생각도 못했어요..!! 아직 모유수유는 어디까지할지 생각을 못해서 그부분도 신경써야하는데 완전 잊고있었어요😭 제 몸 상태뿐만 아니라 다른거 신경쓸것도 많네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