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후 친구 결혼식!

1번친구 결혼식 제왕 생각 중이라서 대략적으로 계산한건데 제가 애기낳고 조리원에서 나오자마자 친구 결혼식이 있어요... 그런데 정말 친한친구고 제결혼식때 가방순이도 해줬던 친구라 너무 가고싶은게 가도 될까요ㅜㅠ 첫아이라 애기 낳고 제 몸상태를 짐작을 할 수가 없어서 어렵네요ㅜㅜㅜ 같은 지역이라 가는데 오래걸리거나 하진 않아요! 2번친구 결혼식 애기 한 50일쯤 됐을때 친구 결혼식이있는데 가는데 2시간 걸려요...ㅎㅎ 저 혼자 갈거지만 이것도 역시 제 몸상태가 괜찮을지 가도 되는지 궁금해여ㅠㅠㅜ 제왕 후 몸이 시간에 따라 어느정도 회복될지 궁금해요😭

댓글

10

  1. 저는 예정일로 치면 2주뒤가 꼭 가야하는 결혼식이라 상태보구 선택제왕으로 1-2 주 앞당겨서 방빼려구요 😂 대략 3-4 주 동안 제 몸이 회복이 될까 걱정이네요 저는 꼭 축가도 불러주고싶은 친구거든요 . 고민이 이만저만아니에요 😢

  2. 저도 출산후 한40-50일후에 제 하나뿐인 여동생이 결혼을 해요ㅠㅠ 저는 전라도광주살고 동생은 서울이라 정말 고민이 많네요ㅠㅠ 일단 아가는 시댁에(집에서 1시간30분거리) 맡기고 ktx타고 다녀올까 생각중인데.. 여러모로 걱정이 많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저도 아가는 데리고 갈 생각이 처음부터 없는데 제 몸이 괜찮을까도 걱정이 되더라구여ㅜㅜ 50일후면 몸이 괜찮을거같은데 윗분들 말처럼 코로나도 사실 걱정되고.. 저는 괜찮을지라도 애기가 면역이약해서 제가 묻혀올까도 겁나서 가는 건 진지하게 고민해봐야할거같아요 저는😢

    2. subcomment icon

      그러게 말이예요ㅠㅠ 남편도 일단 내몸 상태를 먼저 생각하라고 하는데 동생결혼식이라 꼭 가고는 싶고,,,근데 또 아기도 차타고 이동도 해야하고 여러가지로 고민이네요ㅠㅠ

    3. subcomment icon

      저는 출산 예정일 3주 후가 친남동생 결혼식이라 너무 고민중이예요 ㅠㅠ 저는 경기도 살고 동생은 전북익산에서 결혼해서ㅜㅜ 저랑 뭔가 비슷하시네요. 남편만 보내기도 그렇고 어째야 할지요ㅠㅠ

    4. subcomment icon

      엇 제 시댁은 익산인데 뭔가 비슷하네요! 3주후면 좀 이른시기긴하네요ㅠㅠ 저는 그렇다치고 아가때문에 걱정되더라구요ㅠㅠ 시댁이 혹시 멀지 않으시면 그날오셔서 봐주시면 안되려나요ㅠㅠ

  3. 어흥맘님 생각이 제일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본인 몸 상태라고 해도 출산 후 주변에서 걱정하는 마음도 있을테니 남편분과도 잘 상의해보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제 생각도 말해보자면 1. 사정 얘기하고 다른 방법 찾아보기 저도 제 결혼식 때 친구가 어흥맘님 같은 경우였어서 저는 정말 괜찮다고 신경쓰지말고 푹 쉬라고 했는데도 남편을 대신 보냈더라규요 🥲😢 어흥맘님 친구분 입장에서라면 당연히 오지말고 푹 쉬라 하겠지만 어흥맘님 입장에서 마음에 걸린다고해서 본인이 가는건 정말 너무 무리인 거 같고 주변에서도 너무 걱정할 거 같으니 차라리 축의를 더 많이하거나 남편분을 보내거나 해서 성의표시 하는 방법으로 하는것도 좋을 거 같아요 아무리 지역이 가까워도 애기낳고 바로는 어흥맘님 몸도 그렇지만 신생아라 아기는 면역력도 아직 갖춰진 상태가 아닌데 위험할 수 있어요 아직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고요😭🥲 2. 이것도 그냥 미리 사정 말씀하시고 안가는걸로! 부모는 백일해주사를 맞아서 괜찮을 지 몰라도 할아버지, 할머니는 아닐 수 있으니 아기 100일 되기전까지 부모도 못 오시게 하는 경우도 많아요ㅠ 그러니 이 시기엔 조심하시는 게 맞고 사실 거리만 봐도 출산 후에 2시간/왕복 4시간 움직이는게 너무 무리일 거 같아요🥲😭 저라면 못가서 미안하니 축의를 더 많이 할 거 같고 장례식장이면 슬픈 일이니 더 가려고 할텐데 축하하는 자리인만큼 결혼식 전에 미리 축의금 챙겨주시고 몸 회복부터 신경쓰신 후에 만나서 다시 축하해주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1. subcomment icon

      남편을 보낸다는 방법은 생각을 못해봤는데 이것도 괜찮을거같아요! 친구랑 몇번 술도 같이 먹고해서 서로 얼굴도 알고 좋은 방법인거같아요😍 2번친구는 남편은 저한테 듣기만 한 친구에다가 거리가 있어서 남편 혼자 보내기엔 조금 그럴거같네요.. 뽀끼맘님 말을 들어보니 축의를 더 하던지 해서 마음을 표현하는게 나을수있겠어요..🥲 혼자서 생각할땐 어떻게든 내 몸이 힘들어도 제 마음을 표현하고싶어서 가야한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해요😍

  4. 저랑 비슷(?)한 상황이신거 같아요! 대략 조리원나와서 도우미이모님 계실때 신랑동생 결혼식이 같은 지역에서 있는데 유경험자한테 물으니 젖이 돌아서 2시간 안에 돌아가야하지 않나 하더라구요~ 몸회복이 빠르더라도요ㅠㅋㅋ 출산 후 한달정도 후에 친척동생(제 결혼식에 축의금 받아준 동생) 결혼식이 있어서 가고싶구요.. 모유수유 얼마나 생각중이신가요?? 제왕 50일정도 지난 지인이 아직 조금 힘들어 하는거 같았어요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이 케어하느라 힘든 부분이 더 생기나보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아.. 젖 도는건 진짜 생각도 못했어요..!! 아직 모유수유는 어디까지할지 생각을 못해서 그부분도 신경써야하는데 완전 잊고있었어요😭 제 몸 상태뿐만 아니라 다른거 신경쓸것도 많네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출산 후 친구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