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바디필로우 사용하면서 왼쪽 오른쪽 정면 번갈아 방향 바꿔요ㅎㅎㅎ 바디필로우 쓰고 허리도 덜 아프고 배도 덜 눌리는 느낌이에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누워자는자세?(왼쪽,오른쪽,정면)다 상관없나요?
왼쪽으로 누워자야 좋다는건 어디서 봐서ㅋ 매일같이 의식적으로 왼쪽으로 자려고 합니다 그런데 왼쪽으로만 자다보니 왼쪽 어깨나 허리가 아픈거 같기도하고, 불편하다보니 정면으로도 자고 있고 그럽니다.. 특별히 상관없는거지요? 왼쪽이 더 좋을뿐? 하도 왼쪽으로 자서 그런지 오른쪽으로 누우면 좀 불편한거 같고 그러네요 요즘 아기가 태동을 별로 안하는거같고ㅠㅠ 왼쪽으로 누울때만 하는 것 같고 그렇습니다ㅡ하하
댓글
5
옆으로 누워잘때 배가 눌리면서 애가 눌릴까봐 ㅠ ㅋㅋㅋㅋㅋㅋ 헝헝 ㅠㅠ 걱정많은 산모
배가 나오기 시작하면 아기 무게때문에 똑바로 누워 잘때 대동맥이 눌려서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네요. 그래서 왼쪽으로 누워서 자는걸 추천하는거고 자다가 깨서 똑바로 누워있다고 패닉 할 필요도 없고 그냥 옆으로 살짝 돌아누우면 되요^^ 그리고 옆으로 누워 자는게 불편하시면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한쪽에 배게같은거 받치셔서 2-30도 각도로만 비스듬히 자도 괜찮데요!
아기한테 문제가 있는 상태(심장에 문제가 있다든지) 아니라면 상관없다고 했어요~ 저는 정면으로 자다가 왼쪽오른쪽 뒤척여요ㅋㅋ 만삭되면 정면으로 눕고싶어도 힘들거라고 하시면서 편한대로 하라시더라구요~
ㅎㅎ맞아요 ㅎㅎ 왼쪽이 더 좋은거래요 ㅎㅎ 왼쪽으로만 자야되는거 아니고 엄마가 편한자세가 좋은거래요 ㅎㅎ 한자세로 오래있으면 힘들잖아요 ㅎㅎ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편하게 누으셔요 ㅎ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