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친절히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지금 시기엔 아주 크게 의미있는 수치는 아닌 것 같나봐요! 작던 아기도 커질 수 있고 큰 아기도 평균치가 맞춰진다거나 또 재는 위치나 성장속도에 따라 다를 수 있군요…!!! (+큰 아기가 좋을 수도 있다는 의견 주신 분도 계셔서 더욱이 안심하게 됐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모두 아가랑 편안하고 행복한 태교 하시길 바라요 🥰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16주차 태아 성장속도 어떠신가요? 이렇게 커도 괜찮은지…ㅠㅠ (엄마아빠와의 상관관계는…?)

열달후에 어플에서 비슷한 주수 평균과 비교해보는데 아기가 너무 큰 가 싶기도 하고… 괜한 걱정이 되어요. 입덧 때문에 힘들어서 정작 그렇게 잘 먹지도 못했는데 ㅠㅠ 다들 평균적으로 어떠신가요…? 혹은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하는 게 좋은가요? 아니면… 이런 케이스는 나중에 자연분만이 어려울까요? (상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남편이 좀 크게 태어나긴 했다고 해요) 아기 기록은 16주차이고 저는 원래 저체중이에요. 그리고 18주인 오늘까지 임신전보다 3kg 늘었어요. 아기 평균이 다 너무 높은 것 같아서 괜히 걱정이 되어서 글 남겨보아요… 혹 관련한 내용 경험하시거나 아시는 분이나 비슷한 분 계시면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
15
현재 18주차인 저도 저체중산모거든용 ㅠㅠ 13주까지 입덧 엄청 심했구요 ㅠㅠ 16주 6일에 초음파 봣을때 머리직경 3.85에 체중201g 머리둘레 12.15 다리길이2.4 였어요 ㅎㅎ주수보다 일주일정도 앞서는 크기의 딸인데용 ㅎㅎ선생님께선 괜찮다고 하셨고 ㅎ저도 4.2로 태어나서 여쭸더니 엄마아빠가 크게 태어났다고 해서 아이가 크게태어나는건 아니라고 하셨어요 ㅎㅎ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아기가 평균보다 큰경우가 생긴다고 걱정할 정도는 아니니 안심하고 혹시나 너무 걱정이 된다면 탄수화물보단 단백질 위주로 빵도 밀가루아닌 통밀빵으로 대체해서 먹으라는 설명도 해주셨었어요 ㅎㅎ 걱정 안하셔도 될거같아요 ㅎㅎ 엄마의 안정이 아기한테도 편안함을 준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좋은생각 많이 하세용^^
오늘 산부인과 원장쌤 강의 들은게있는데 큰아기? 작은아기? 중에 뭐가 나을거같냐고 물으셨어요 다들 작은아기라고답했는데 다시 질문바꾸시겠다고... 건강한아기 ? 낳기좋은 아기? 하시네요 . ㅎㅎ완전 우량아가 아니면 작은것보다 큰아기가 더좋대요^^ 작은아기선호하는건 엄마가 낳기편하려고 하는것도 크다시면서요~
전 18주인데, 2.8킬로그램 늘었거든요~ 그것도 최근에~ ㅎㅎㅎ전 처음엔 자연임신이라 좀 주수보다 3일정도 작은편이었다가 지금은 쑥쑥 많이 커서 점점 더 다음주차 5일로 가고있어요~ 작다고 했던 것보다 건강하니 훨씬 좋은거 같아요 :) 작다고하니 신경 많이 쓰이더라구요~~
전 15주 6일차 입력했더니 오류인거 같다고 확인해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초음파상 17주 1일 크기이긴 했었는데 저도 당황했던 적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