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어금니 아말감이 깨져 썩을까봐 국소마취하고 치료하긴했눈데 사마귀는 출산후에 할것 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국소마취
혹시 국소마취 해보신분 계신가요!!ㅠㅠ 유두에 사마귀같은게 났는데 ㅠㅠ 산부인과에서는 살 조직인것 같다고 하시고 유방외과에서는 혹시모르니 국소마취하고 레이저로 없애라고 하셨는데 너무고민되서요 ㅠ 검색해보니 국소마취는 그부분만 마취하는거라 태아에게 이상은 없을 거라고하는데 괜히 걱정되서요 국소마취 해보신분 계실까여 ㅠ
댓글
5
ㅠㅠ저도 유륜주변에 갈색 점처람 편평사마귀가 생긴것같아서 고민이에요. 모유수유하면서 옮길일은 거의없다하시는데ㅠㅠ
저는 치과치료 때문에 리도카인 주마다 4번은 맞은거 같아요 괜찮다고 했으니깐 안심해도 되지않을까요?.?
심한거 아니면 출산후에 할거같긴해여 치과 마취도 괜찮다곤 하긴하더라구여ㅠ
혹시 그 부위가 아프거나 아니면 꼭 사마귀를 빨리 제거해야하거나 그런건까요? ㅠㅠ 커질까봐 그리고 신경쓰이는 부분은 이해가지만 저라면 엄청 급한 거 아니고 통증이 있는거 아니면 제거를 출산후로 미룰 거 같아요 ㅠㅠ 의사마다 국소마취에 대한 의견이 다 다르고 홀몸이면 모를까 아무래도 아기에게 영향이 갈까봐 계속 신경쓰이는건 물론 레이저라서 후유증이 크진 않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약도 제대로 사용 못하고 크게 다쳐도 마취 안하고 수술받거나 이런 분들이 많던데 저라면 불안해서라도 레이저를 좀 나중으로 미룰 거 같아요 😭😭 포도맘님도 어떤 결정이든 신중히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