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아기껀 아기세제만 쓰고 있어요. 주변 애키우는 친구들이 다 굳이 안사더라구요. 어른꺼는 걍 어른용으로 쓸거고 섬유유연제 생각은 안해봤는데ㅠㅠ 일단 여름엔 써야할거 같고... 전 아기 낳고도 최소한으로는 쓸거 같아요ㅋㅋㅋ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신생아 세제
손수건이랑 옷 빨래할때 세제는 쓰는데 섬유유연제는 말이 없더라구요 그럼 섬유유연제는 언제써야되요?? 애기가 몇일때 섬유유연제 써도 되요?? 어른용도 애기랑 같은 세제 쓸꺼고 같은 세탁기 쓸껀데 어른용할때도 섬유유연제 안쓰고 빨래 돌리나용?
댓글
6
전 그냥 다 쓰려구요 ~ 입에 들어갈수있는것만 빼구요 ㅎㅎ
저도 아는 언니 한테 들은건데 아가들 안고 하기때문에 어른들용에도 섬유유연제 한동안은 쓰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애기 피부가 아직 약해서 아토피 이런게 올수도 있다고 한거 같아요
최소 생후 3개월은 섬유유연제 쓰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담엔 non-bio 섬유유연제 제품을 사용하구요. 저흰 이미 세탁, 주방 세제들 다 non-bio 제품으로 사용중이에요.

그럼 어른용 빨래 할때도 세제만 넣고 빨래 해야되나욤?

그건 알아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예를들어 자신의 옷이 애기 피부에 자주 닿게 되니 걱정이 된다 하시면 섬유유연제 잠시 사용중단하시고 괜찮다 하시면 사용하시구요… 저도 그 때 상황봐서 결정할 것 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