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임신확인하고 6주차쯤? 부스터샷도 맞았어요!
2022년 7월 베동
/ 자유주제
백신 맞으셨어요?
결혼 후 계속 코로나네요ㅜㅜ 20년 2월 대구에서 난리 나고 3일 뒤 결혼식이라 멘붕 갑자기 인원 줄이고 못 와도 이해한다는 연락 돌렸지만 1년을 준비한 결혼식인데.. 심란했어요 그때만 해도 금방 끝날 줄 알았는데 이렇게 오래가다니. 지나고 보니 지인들은 저희가 막차 탔다고 그래요 그래도 저희는 해외로 신행도 갔다 왔고 인원 제한이나 마스크 착용 의무도 없을 때였으니까 저희 부부는 여행 다니는 걸 좋아해서 여행 적금 만들고 결혼하면 1년에 한 번은 해외여행 다니며 살 줄 알았는데 요즘은 집에서 같이 넷플릭스 보는 게 낙이네요 평소에 어린아이들 마스크 쓰고 다니는 것도 안타까웠는데 내년에 태어날 내 아이도 겪어야 할지도 모른다니.. 코로나 때문에 남편이랑 진료실에 같이 들어가서 초음파 보지 못하는 것도 속상하고 이 상황에 아기를 키울 생각을 하니 괜히 벌써 미안하고 슬퍼요 저는 계속 시험관 하느라 백신 부작용 중에 생리주기가 틀어진다거나 부정출혈이 있다던가 조기폐경이 온다던가 하는 얘기를 듣고 혹여 임신에 문제가 있을까 신경 쓰이고 무서워서 안 맞았거든요 그런데 어제 24주 임산부 코로나 양성 후 태아 사산 뉴스 보고 너무 마음 아프고 충격받았어요 백신을 맞아도 걱정 안 맞아도 걱정 임신하고 걱정 세포가 늘었나봐요 고민이 깊어지네요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가 종식돼서 우리 모두 평범한 일상을 누렸으면 좋겠어요 모두 건강한 세상에서 건강하게 출산하고 육아할 수 있길💖
댓글
11

임신 초기에는 보통 권유하지 않으시는 것 같은데 벌써 부스터샷까지 맞으셨군요~!! 이미 맞으셔서 이 문제로 고민은 되지 않으시겠어요ㅎㅎ만출 기원합니다💐
저는 모더나1차맞고 2차맞으러 갔다가 임신소식 들어서 모더나2차는 의사쌤이 안놓아주셔서 안맞은 상태입니다. 임산부는 화이자로 맞아야된대서 저는 맞으려면 화이자 1차부터 다시 맞아야해요. 글서 걍 안맞을랬는데 댓글보니까 또 귀가 팔랑팔랑하네요 ;;

임산부는 화이자로 맞아야 한대요? 헉 다시 1차부터 맞으셔야한다니ㅠㅠ 코로나 상황에 임신까지 겪고 있는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건강하게 👼지켜내요!!
저도 병원에서 일을해서 2차까지 다 맞았고 부스터샷을 맞아야 하나 고민하던 중 아기가 찾아와주었어요~ 저도 어제 기사보고 충격이었지만 같이 일하는 쌤들이 그 아기에게 코로나 양성이 나왔지만 아직 정확한 사인은 모른다고하시더라구요~ 그러니 너무 겁먹지마시고 걱정하지마세요~ 엄마가 느끼는것 아가도 같이 느낀다고 하잖아요~ 임산부도 백신을 맞아도 된다는 이야기가 나오지만 선택은 자유인것같아요! 소신껏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되지않을까요~?😀 우리 예비엄마들 화이팅입니다 :)

22 저도 이생각 정확한 사인 단정할 수 없는데 너무 코로나로 몰고간 느낌에요. 백신맞고 유산한 사람도많다는데..

맞아요 병원에서 근무하는 제 친구들도 빨리 맞았더라고요 저는 코로나로 계속 재택근무를 했어서 오히려 백신 맞으려면 외출 했어야 했거든요~ 퇴사한후 집-병원만 왔다갔다 하다가 이번에 겨우 임신이 되었네요ㅎㅎ하이맘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너무 걱정하지 말고 한번 더 신중히 생각해볼까봐요 결국 선택은 저의 몫이겠죠 우리 모두 건강하게 순산해요 화이팅❤
삭제된 댓글이에요

대구에서는 예식이 더 난리났었죠~ 친한 언니도 2월말에 대구에서 예식 취소돼서 신행부터 다녀오고 9월에 식 올렸었어요ㅠㅠ이런 시기에 결혼 하는 부부들 너무 안타까워요 티거옴마님 말씀처럼 저도 의사쌤과 상의 후 신중히 결정해보려구요 따뜻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병원에서 일해서 백신 다 맞고 임신했어요.. 백신을 맞으면 아이가 태어날때 항체를 갖고 태어난다고 해서 왠만하면 임신 전이라면 추천하고 싶어요~ 어른이 될때까지 백신을 못 맞으니까요.. 임신 중이라면 고민될거 같긴 해요

세계감염기구 CDC 에서 완전 최근 발표한 바에 의하면 새로 생긴 델타변이가 백신을 안 맞은 임산부의 사망 가능성이 맞은 임산부보다 3배 높다고 발표하였어요. 델타 변이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온지 몇일 안된걸로 알고 있어요. 코로나 걸려도 멀쩡할수도 백신 맞아도 멀쩡할수도 코로나 걸려서 아기가 죽을수도 백신 맞아서 아기가 죽을수도 있는거라 심지어 출생후 어린 아이가 코로나 걸려 죽을수도 있는것이고. 이건 진짜 아무도 예측 못하고 아무도 책임질수 없는것이라 오로지 본인의 선택이고 여러 의료진하고 상담해도 좋을 문제 같아요. 백신을 맞지 않을거라면 임신중에 최대한 감염되지 않고 아이를 낳은 후에도 아이가 감염되지 않게 조심해야겠죠. 미국 다른 주에서 산부인과에서 일하는 의사 친구는 임산부 백신 추천한다고 하는데 본인 환자들한테 추천한다고 하네요. 저는 사실 임신중인 제 베프 친구에겐 정작 추천을 못했고 본인 스스로에게 맡겼습니다.. 유산의 고통도 심각한 문제라.. 저는 모더나를 맞았었는데 하루 열이 났던게 전부였지만 임신 중 열이 나면 태아에게 위험하잖아요. 주변 친구들 전부 백신 맞았는데 부작용이 거의 없긴 하더라고요. 아 정말 답답한 문제에요. 저도 제가 보던 환자들이 코로나로 많이 돌아가셔서.. 어제 인사했던 환자분이 코로나 양성 나오면서 다음날 돌아가신다던가.. 이 토픽은 제게 너무 어려운 토픽이네요 ㅠㅠ 백신 맞으나 안 맞으나 다들 조심조심, 홧팅이요..

우왓 이렇게나 정성스레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검색해봐도 의견이 많이 나뉘는 주제더라구요 결국 선택은 저의 몫이지만 우선 초기 지나고 제가 다니는 병원 의사선생님한테도 여쭤보고 신중히 결정하려구요!!어서 빨리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가 사라지면 좋겠네요 메론 엄마님도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2022년 7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