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유저
저도 일쉬면서 일년준비했네요... 포기하고 여행갓다가 생겼어요! 아기사이즈가작고.. 피비침이 잦아서 저혼자 속앓이 해요... ㅠㅠ 다른일을 하며 건강하다고 믿어야할거같아요. 힘내요~!!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7월 베동
/ 자유주제
내일이면 콩콩이가 7주가되네요~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하고 긴장되고해요^^ (아래내용이 엄청길고 슬플수있어요.. 안보실분들은 넘겨주세요ㅜㅜ) 작년 10월에도 예쁜아가가 찾아와서 축하를받았어요^^ 일에 약간에 욕심이있던 저는 아가와함께 열심히 일을했죠...근데 아가를 신경쓰면서 일을하다보니 작은일에도 스트레스를 받게되더라고요. 조심조심해야되니깐요. 그러다 일하는 중간에 하열을하게되었고 병원을바로갔는데 유산된거같다고 정확한건 다음주초음파보자고하시더라고요 유산방지주사도안나주셧어요..너무 충격이고 슬퍼서 집에서 펑펑울었지요.. 내욕심에 아가가잘못된거같아서요. 주변서 다른병원도가봐라해서 옴겻는데 초음파보니 심장이 뛴다는거에요!! 헐...너무기뻐서 눈물이났어요... 다행이다싶었죠..그뒤로는 진짜 조심하고 일도 천천히했어요 2주뒤에 병원오면될거같다고하셔서 신랑이랑같이갔는데(그동안은 주말부부라서 저혼자다녓어요;) 아기심장이 멈췃다는거에요...멈춘지도 1주일은 넘은거같다고..아기크기가 지금주수에 안맞는다고하더라고요.. 수술날짜받고 가는길 눈물밖에 안나더라고요. 수술당일 남편이 대기실서 기다려주는데. . 코로나땜시 옆에는없지만 든든했어요. 회복실에서 대기를하는데 가운만입고있으니 춥고 덜덜떨리더라고요. 수술끝나고는 너무아팟고요... 울면서도 다시는 수술하기싫다 반복했어요. 어디아프거나다쳐서 수술한것보다 아가를 수술했다는게 마음이 찢어질거같더라고요. 물론!!제잘못은 아니라고 했어요. 초기유산은 염색체가 약해서 크지못하고멈춘거라고요. 수술이후 눈물로 하루하루를보내며 직장1주일 쉬고 다시출근해서 일을했죠 .. 아가는 생리2-3번정도하고 준비해야 엄마 자궁이 튼튼해진다고하더라고요. 그래서 작년 11월에 수술하고 3월부터 준비를 하려고했지만 주말부부이다보니 준비가되질않더라고요. 5월부로 일을그만두고 합쳣어요. 아기준비하기위해 합치다보니 집에서 놀기만했죠ㅜ 그리고 배란일에 맞춰서 숙제를 하려다보니 신랑이랑도 싸우기도했어요. 부부관계란게 마음도통하고 사랑을 나누는건데 그게아니엿으니깐요. 원하지않더라도 해야했어요..ㅠ 작년유산에 제가 넘 집착을했던거같아요. 배란일에 하고 14일정도지나고 임테기해보고 반복되는 일을 3번정도하니 임테기 배테기 노예가 되더라고요.. 남편도 이렇게까지 해야되냐고 너무 아가에 매달리지 않았으면 한다고요.. 자연스럽게 준비해야지 이렇게 계획적으로하면 저만힘들어진다고 맞는말이엿지만.. 생리도 규칙적이고한데 안되니 남편에게도 문제가생겻나?라는생각도들더라고요 남편한테 잘얘기해서 비뇨기과 방문했는데 ㅋㅋㅋ남편은 건강하다고하네요ㅎㅎ 근데 신기하게도 ?비뇨기과원장님이 임신준비하시냐고 하시면서 괜찮으면 얘기를 듣고 가라고하시는거에요~ 그래서 들었어요~ 아기를 갖기위해서는 배란일.배란앞뒤일3일관계를 권장하고 관계후 20분정도누워있고(일어서면 정자가 흘러나온다고하더라고요..그럼 확률이준다고ㅠ) 그리고 방광염예방을위해 소변은 꼭 봐주라고요. 이얘길듣고 흠 .... 그럼 물구나무를 슬까요?했더니 그렇게까진 안해도 된다고ㅎㅎ 그달은 여행도많이가고 놀이기구도타고 패러글라이딩도하고 놀고싶은대로놀고 했어요. 그러고나니 마음이한결가볍더라고요.. 그러다 배란일은 또왔어요.. 남편한테는 얘기하기가 미안하더라고요.ㅠ 그치만 얘길했죠. 그랫더니 오히려 남편이 원장님이 이렇게 하랫잖아!하면서 열정적이더라고요ㅋㅋㅋ 그렇게 2달정도 더준비한거같아요. 이젠 안되면 직장을 다시구하기로했고요~ 그러다가 두둥!!이미전 임테기 노예엿기에 집엔 임테기가항상있었죠ㅠ 연한두줄이 보이기시작햇고 ! 지금가면 아기집도못보니 1주일후에가서 아기집까지 확인했어요~ 지난주에는 심장소리도 듣고왔어요^^ 내일이면 7주네요~~ 이렇게 글쓰는것도 너무 조심스러워요.. 자꾸 그런생각하면안되지만 많은사람에게 알렷다가 슬픈소식을 전하게될까봐요.. 요즘은 유산이 많다고해요...10명중1명이라지만 제주변에서 최근임산부중5명중3명이나 유산했거든요ㅜㅜ.. 그마음알아요 마음이 무너지죠. 하지만 엄마가 마음을 잘정리하고 건강회복이 우선이에요. 제가 1년만에 우리콩콩이가 오기까지 작년아가한테 매여있었거든요..ㅠ 주변서도 아기다시안가져?이말이 정말 스트레스엿어요.나도 갖고싶은데 안생기는걸 하고요~ 지금도 작년아가생각에 지금 콩콩이가 증상이있다없다하면 불안해지고해요. 하지만 많은 빌리엄마들 이야기보고 공감하며 지금 콩콩이랑 잘이겨내고있어요! 지금 콩콩이도 선홍빛냉이 비쳣지만 착상혈이엿다고하더라고요. 저는 증상에만 집착하게되어서ㅜㅜ 요즘은 티비를 보거나 다른일에 집중해요~ 그러다보니 증상에만 집착안하고 자연스러워지더라고요~ 임신하신 빌리엄마들!!스트레스받지마시고 증상에너무 걱정마시고요~아가들은 생각보다 튼튼하데요^^ 내년7월에 건강한아가들 출산하셨으면해요!! 제얘기가 너무너무길었지요?ㅠ 다읽어주셧다면 너무감사해요~^^
댓글
10
탈퇴한 유저
저도 일쉬면서 일년준비했네요... 포기하고 여행갓다가 생겼어요! 아기사이즈가작고.. 피비침이 잦아서 저혼자 속앓이 해요... ㅠㅠ 다른일을 하며 건강하다고 믿어야할거같아요. 힘내요~!!
탈퇴한 유저
축하드려요~피비침은 눕눕많이하시는게 좋은거같아요ㅜㅜ 아가는 생각보다 건강하다고해요!! 건강한 아가로 내년에 만날수있으실거에요^^ 내년에 같이 호랑이엄마되용~😆
탈퇴한 유저
저두 울해5월에 출혈심하게1주일하면서 시험관 쌍둥이 7주차에 심장에 잘뛴던 두심장이 멈춰버려서 입원수술하고 시험관24번째만에 오늘7주1일차데요 금방 화장실에서 갈색혈 보아서 또 또 미친정도로 아픈기억이 또 생각이 나면서 급 우울해지면서 누워있어요 내일 심장소리 듣기로 했는데 오늘 잠도 안온것같어요 ㅜㅜ
탈퇴한 유저
ㅜㅜ에고.. 마음고생이 많으셧네요ㅜㅜ 우리아가들은 호랑이라서 튼튼할거에요^^ 내일 쿵쾅쿵쾅!!건강한 심장소리 들으실거에요~^^ 너무걱정하지마세요~^^
탈퇴한 유저
고마워요 같은심정에 있어던분께서 위로해주셔서 더 큰힘이 되었습니다
탈퇴한 유저
저도 베동에서 다른분의 글보며위로받고 공감하고 힘을 얻고있어요~ 모두같은마음으로 아가들을 걱정하고계셔서 많은 위로와 힘이 되네요🙂
혹시 유산했었을땐 몇주였을까요ㅠㅠ?
탈퇴한 유저
병원간건 8주엿고, 심장멈춘크기로봐서는 6주때라고했어요..
저는 2019년 4월에 자궁외임신 2020년4월에 아기 심장이 늦게 뛴다고 계류유산, 5월부터 미친듯이 숙제했는데 안 생기다 이번에 생각지 못하게 가졌어요. 심장소리 듣기전까지 시간이 너무 안 가더라구요. 드디어 산모수첩 받았는데 그래도 무서운거 있죠? 내일 또 진료가요. 가슴이 아프다가 안 아프면 아이한테 무슨 일 있나 걱정되고 ㅠㅠ 정말 기쁘면서 무섭고 그런거 있죠! 우리 건강한 아이 출산해요 같이 힘내요 ^^
탈퇴한 유저
넵!건강한아이출산해요~^^ 맞아요.증상이 있으면 안도하고 없으면 무섭고 그러네요. 그치만 증상은 있다가없다가 한다고하네요 ㅎㅎ건강하게 잘크고있다생각하고있어요^^ 낼병원가셔서 건강한 아기보시고오세요~ㅎ 저는 2주뒤에가니 하루하루가1년같네요ㅎㅎ
2022년 7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