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갑상선 기능저하의심 ㅠㅠ

7주 때 아기 심장소리 듣고 혈액으로 산전 검사 하고왔어요! 어제 전화왔는데 풍진이나 간염항체는 다있고 비타민 디만 조금 부족하다고 하셔서 그래도 다행이다 했는데 갑상성 기능저하가 의심된다고 재검하러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살면서 갑상선 기능이 저하 될거라고 상상도 못했는데 ㅠㅠ 건강검진에서도 별 이상 없었구요 ㅠㅠ 첫아이라 너무 걱정되요.. 유산 초산, 아기 지능저하까지 영향이 있을수있다는데...괜찮겠죠??ㅠ약먹음 괜찮다고 하는 갈은 봤는데 약먹으면 붓고 살찌고 할까봐 무사워요 ㅠㅠ 이런경험 있으신가요???

댓글

7

  1. 저도 엄청 걱정하면서 재검햇는데 다행이 정상으로 바뀌었어요. 호르몬이 착각해서 갑상선자극호르몬 수치가 왓다갓다 할수잇다고 하더라구요! 아가를 위해 좋은생각!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응원할게요~~

  2. 저도 약먹어요 ㅎㅎ수치가 어느정돈지 모르겠지만 갑상선자극호르몬이라고 TSH수치가 4-5점이였어요 정상수치지만 임신중에는 2.5이하로 내려가는게 좋다하더라구요 그래서 약먹고있는데 조절 잘되고있고 갑상선이 기능을 못할수록 TSH수치가 높아지는데 신지로이드로 조절 가능해서 걱정할거 없어요!!

    1. subcomment icon

      아아 ㅠㅠ 너무 감사해요 ㅠㅠ 저도 힘내볼게요!!

  3. 생각보다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다 겪었던 일이더라구요 ~ 저도 약 먹고있어요

    1. subcomment icon

      저만 그런줄알았어요 ㅠㅠ 같이 힘내요!!!

  4. 저두 6주쯤 산전에서 갑상선기능저하로 약 복용중이에요~~ 지금은 9주 되었구요^^ 태아 주수에 맞게 잘 크고 있어요! 약 복용 하지 않는게 오히려 태아한테 안좋은 영향이 간다고 들었어요~~ 그리구 현재까지 몸 붓고 체중 증가는 전혀 없습니다!

    1. subcomment icon

      답글보니 걱정이 내려갔어요 ㅠㅠ 너무 감사해요!!오늘 씩씩하게 재검 다시 다녀올게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