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3차병원 다니시는 분들께 질문드려요~~~

16주 마지막 초음파 보고 여성의원이라 졸업, 20주정도에 전원해서 정밀초음파 보면된다고 했었어요. 난소에 문제가 있어서 제왕하면서 같이 수술 받으려고 3차병원 유명한 명의분께 겨우겨우 예약해서 21주0일에 뵙고왔거든요~ 25주차에 임당이랑 정밀초음파 보자고 하셨구요~ 3차 병원 초음파 너무 잠깐이고, 선생님하고 뵐 시간도 2-3분인지라... 아가 짧게 본건 아쉬움이지만, 정신없이 빠른 시간에 끝나서 못챙겨 여쭤보지못한 제 증상들이나 제 상태에 대한 상담이 안됐던게 좀 마음에 남아서요ㅠ 가까운 출산병원도 좋은곳이라서 그곳도 가보려고하는데요~ 22주인 지금 가면, 정밀초음파를 보자고할거같은데.. 25주 지나고 가보는게 좋을까요? 혹시 3차병원말고 더블체크식으로 가까운 출산병원 다니시나요? 저는 질염증상도 좀 걱정인데, 3차병원에서는 아무 조치도 없었고.. 증상들 있을때 가보기도 불편해서... 이래저래 좀 고민이에요ㅠㅠ 난소수술까지 한번에 받을거면 3차에서 받는게 나을거 같은데.. 제왕한 분들보다 아무래도 회복도 많이 느리..겠죠?ㅠ 고민이네요~~

댓글

12

  1. 저같은경우는 3차병원에서 초음파선생님이 1차로, 담당선생님이 2차로 초음파봐주시고 이상없음 질초음파 패쓰 후 문진들어가서 총 5~10분은 걸렸어요. 정밀초음파는 병원측에다가 25주에 봐도 되는지 전화로 물어보시면 괜찮다/늦다 얘기해주십니다!! 간단한 질문은 간호사선생님선에서 해주시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질염은 저도 자주 있는 편인데 그렇게 심한거아니면 처방없이 그냥 소독정도만 해주시는 쪽이였고, 중간에 개인병원 알아본적이 있는데 분만까지 자기병원에 하실거아니면 기존병원으로 다니랬어요ㅎㅎㅎㅎ 또 친구말로는 양수에 있던 애기가 자분으로 태어나면 엄마 복부힘에 애기가 스트레스받아서 자가호흡하려고 한다는데 제왕으로하면 아무 자극없이 그냥 나와서 자기호흡 준비과정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더라구요! 개인병원에서 제왕시 그런일이 생기면 어차피 큰병원으로 간다고 처음부터 그냥 큰병원으로 가래서 전 3차병원 단점이 있어도 그대로 다니려구요ㅎㅎ 마지막에 이래저래 고민걱정이 많으신거같은데 수술은 큰병원에서..ㅠㅠ 긴글읽어보시고 도움되셨으면해용ㅎㅎㅎㅎㅎㅎ

    1. subcomment icon

      우왕 자세한 답변 넘 감사해요. 저도 무슨일이 있을지 모르는지라 아무래도 수술은 큰병원에서 받고싶은데, 병원방문도, 초음파시간도 제 상태에 대한 케어도 아주 심각하고 큰것 아니면 신경도 안쓰는지라... 뭔가 아가를 만나는게 훅 줄어든(??)느낌이라서 친근한 진료를 추가로 받아야하나 싶었어요ㅎㅎㅎ 도움 완전 됐어요💓 감사해요!!

  2. 3차병원 다니고 잇어서 답변 그리고 싶은데 정확하게 어떤게 고민이신지 파악이 잘 안되엇네요;;

  3. 저도 초음파 담당쌤이 자세히 봐주시던데용! 입체도 매번 봐주시구요~ 정말 대기시간이 헬이긴 하지만요ㅜㅜ

    1. subcomment icon

      대기시간ㅠㅠ 힘들긴하죠... 초진이라 초음파쌤 안만나고 바로 전문의쌤이 질,배초음파 봐주셔서 그런가봐요 :) 담번에 한번 더 다녀와볼게요!!ㅎㅎ감사해용💓

  4. 저 3차 다니는데 엄청 꼼꼼하게 봐주세요 집근처 출산병원이 더 복잡하고 바빠서…

    1. subcomment icon

      ㅠ 맞아요.. 저도 집근처 출산병원들도 대기가 엄청 길긴해요... 아무래도 제 상태 면담,체크하는 시간이 짧거나 없다보니 더블체크를 해야하나 고민했던 것 같아요~~

  5. 저도 3차 다니는데 동네보다 훨씬 만족해요! 임신이란게 만삭까지 잘 품어도 어찌될지 모르는 일이라 애초에 12주 1차 기형아부터 옮겼거든요? 대기는 좀 길어도 교수님 정말 좋으시고 검사실 선생님들도 초음파 오래봐주시고 사진도...감당못하게 많이 출력해주셔서🤣🤣

    1. subcomment icon

      ㅠ 맞아요.. 저도 아가는 문제없지만, 혹시나 제 건강때문에 아가도 문제가 생길까봐 잘보시는 분 찾아서 힘들게 예약하고 간거라 수술은 이 3차병원에서 하고싶어요ㅠ 아무래도 다음진료까지 가보고, 선생님 진료가 1년꽉차있을정도로 넘 많으셔서 그런것 같으면 필요할때 동네병원가던지 해야겠나봐요~~ 답변감사해요💓

    2. subcomment icon

      주변에는 두군데 다니는 분도 있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3차병원 다니시는 분들께 질문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