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난임병원다닐때 엽산흡수가 부족해서 안되는경우도 있다고 해서 초반부터 12주인 현재까지 3000이상 먹고있어요 12주 넘어서도 하루 2000은 중기까진 먹을 예정이고요 비타디는 원래 잘 안오르고 10 이하인 경우는 주사맞으면 좀더 잘 오르긴합니다. 근데 10넘으면 주사맞고 급격히 오르는경우 있어서 권하지않는다고 해서 안놔주시네요 비타디는 칼슘과 섭취시 흡수율이 올라가니 참고하셔서 드셔보세요. 저는 비타디 수치 3에서 칼슘 비타디 섞인거 매일 9개월 먹고 21까지 올랐어요. 그래도 아직 부족해서 비타디 추가해서 먹습니다.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엽산 대사 이상 검사 같은거도 하셨나요?
그동안 구매해서 엽산 먹다가 보건소에서 받은거 열심히 먹고 있어요 검색하다보니 엽산 대사 이상이란것도 있던데 먹는 엽산이 잘 흡수가 되는지 아닌지 궁금하긴해요 비타민디도 잘 먹고 있는데 수치가 잘 안올라서 괜히 걱정되네요.. ㅠ
댓글
6
전 5주차때 검사했었는데 엽산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활성엽산으로 수치 높게해서 먹으라해서 1600씩 먹었어요! 그리고 이번 산전검사에서 엽산수치 좋다고 줄여도되겠다 하셔서 활성엽산으로 800먹구 있어요~
네...보통 시중에 영양제들은 옥수수나 심하면 타르에서 분자구조를 그 영양제에 맞게 바꿔서 만드는 경우가 많아요...ㅠ그래서 아무래도 천연 성분인 영양제보다는 흡수가 안될수도 있어요ㅠ 저는 임신전부터 뉴트리라이트만 먹었어요 유기농 농장을 보유하고있는 유일한 영양제 회사거든요 영양제 공부도 많이 시켜주고 정보도 많아서 믿고 편하게 먹고있어요 ㅎㅎ 뉴트리라이트 먹은 뒤로는 아픈적도 별로 없네요 늘 감기나 장염이나 몸에 염증을 달고살았었는데 ㅎㅎㅎ

암웨이 거는 엽산용량이 임산부 권장량에 충족하나요??? 아마 못 미치지 싶은데ㅜ 엽산만 들어 있는 건 없더라구요. ㅠㅠ

엽산만 따로 팔진 않더라구여ㅠ 저는 지금 더블엑스(종합영양제)랑 이스트비(비타민B군과 엽산)라는거로 먹고있어요..ㅎㅎ 거기에 이제 아이언폴릭(철분, 칼슘, 엽산)을 더 구매해서 먹을 예정이라 그정도 먹으면 엽산이 채워질거같아요 ㅎㅎㅎ
저는 병원에서 활성엽산 먹으라고 하셔서 기존에 먹던 보던소에서 주신 폴산 보니까 활성이 아니더라구요 ㅜ 중요한건진 모르겠지만 10주때 병원에서 판매하는 영양제로 바꿨어용 ㅜ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