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상황 대비도 있지만.. 이제 아기 안아볼건데 저라면 지울 것 같아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전 네일 지워야 되나
예정일이 6월 26일인데 2주전에 네일 받으러 갔을때 원장쌤이 곧 네일 지우러 오겠네 하더라구요 ㅋㅋ 저는 생각도 못했는데 출산 시 맥박 등을 측정 하기 위해 기계 연결을 해야 하는데 네일이 있으면 잘 안된대요 병원마다 다르다고 하는데 제가 다니는 병원에서 별얘기는 없고 ㅠ 손톱은 길지도 않고 원컬로에 큐빅도 없는데 그래도 지우고 와야 하는지 고민이네요 ㅠㅠ
댓글
3
응급상황을 대비해 지우고 오라고 안내받았어요~ 일반 수술일때도 손톱,발톱의 색으로 의료진들이 판별한다고 하더라구요
손톱색으로 산소포화도? 본다는 말을 들었던거같아용 저희병원은 지우고 오라고 안내에 써있더라구여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