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저도 자꾸 쩍! 퍽! 딱! 약간 이런식으로 큰소리가 계속나서 처음에 양수터진 줄 알고 넘 놀랐는데 아니어서 찾아봤는데 아기 관절소리나 양수기포소리? 라고 하더라구요?? 넘 신기해여 현재 38주인데 하루에 몇번씩 그러는 날도 있네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태동 중 찍 또는 띡 소리
28주 넘어가면서 태동 중에 배에서 찍 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 이런 경험 있으신 분있으신가요?!
댓글
9

30주 넘어가면서 그런 것 같은데 처음엔 너무 놀랐는데 이유를 알고 나니깐 귀여운 소리 같아요ㅎㅎ 곧 아가를 볼 수 있네용 닉네임 아무거나해줘님 순산하시길 바래요💕
저요! 깜짝놀랐어요... 찾아보니 관절소리라더라구요...

그쵸🫢?!!

🫢 아기의 관절소리일까요?!!

몇주세용?

36주 막달이에용!
저도 그 소리 들은 적 있어요! 태동하면서 양수 주머니나 관절 움직임 때문에 딱 또는 찍 소리처럼 느끼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ㅋㅋㅋ 태동도 잘 있고 통증이나 출혈이 없다면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

대박!!ㅎㅎ 감사합니당😆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