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원 가시나요! 알아서해줍니당 조리원 들어가고 그 다음날 가슴마사지 받았고 그때 유축기로 유축한 후 갖다줬어용! 그 동안에는 분유로 보충해주고요 첫날부터 직수 어려우실거 같은데ㅠㅠ 제왕하면 몸이 너덜너덜합니다ㅠㅠ 애바이애라서 모르겠지만 저희애는 둘다 잘먹더라구요 분유 없이 모든 수유콜 받는건... 특히 제왕산모에게는... 안될거같아요ㅠㅠ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초유먹이기
안녕하세요 6월19일제왕예정산모입니다! 가능하면 모유먹이고싶은데 초유는 꼭먹이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첨에 젖병물리면 아기가 젖을안물려고한다고 들었는데 제왕하고 첫날부터 걍 애기 젖물리면 되는걸까요... ? 며칠지나서 젖나온다그러던데.. 젖이안나오면 분유먹나요.. ? 조리원에서 하는말이 유두마사지하지말라고했던거같은데 초유손실될까봐 그런걸까요? 마사지안하면 병원에서 직수어케해요. . ? 혼돈의도가니...,
댓글
4

긴글감사합니다! 조리원갑니다! 너덜너덜이라니....무섭네요ㅜㅜ....
가능하시면 첫날부터 직수하시고 혹시 부족한건 분유로 채우시면 되요! 젖이없어도 자꾸 아기가 물어야지 빨리 젖이돌아요

넵감사합니다!!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