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5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안써도 좋네요ㅎㅎ

첫째 때 산후도우미 쓰고 불편했던게 많았던지라 둘째는 안불렀어요 예로 점심식사 안하시는 것 (내가 너무 불편해서 점심을 차려드림..ㅠㅠ) 시간 조정 맞춰드려야 하는 것 (갑자기 개인사정으로 못오시는 날 생김) 아이 보는 방식 간섭하시는 것 (코뻥하는데 휴지를 눈 밑까지 얇게 말아서 넣고 빼라고 하시고 베게를 위아래를 바꾸서 아이목이 베게가 높아져서 자꾸 꺾여 있던것 등등) 살림살이 평가하는 것 (대부분 칭찬이긴한데 평가하는게 기분 나빴음 짐이많은데 정리는 잘되있다 다른집에 비해서는 깔끔한편이다 등등) 케바케이긴한데 아이가 순해서 거의 잠만 자고 밤에도 잘 자는 편이라 새벽 1시에 한번만 깨서 할만하네요 첫째때는 두려움에 도우미신청했는데 둘째는 타인이 없는게 더 편안하네요 도우미 신청할 때 몰라서 넘어갔는데 신청하신분들은 저의 불편했던 점들을 참고하시길 바래요

댓글

4

  1. 저도 첫째 때 도우미쓰고 넘 불편해서 안할까 고민하다 조리원 안가는 대신 둘째는 4주 예약하고 지금 이용중인데 이번 도우미선생님은 넘 좋아서 홈캠볼생각도 안들어요. 처음 2일만 한번씩 들여다 보다 이제 애기 맡겨놓고 오전에 친구만나거나 병원갔다가 점심전후로 들어가서 퇴근하실때까지 방에서 자거나 놀다 나와요. 도우미 선생님 방식이 100프로 맘에 드는건 아니지만 첫째때와 비교했을때 정말 좋은분이 오신거 같아서 맘편히 쉬고있어요. 진짜 산후도우미는 복불복인거 같네요 ㅎㅎㅎ

  2. 첫아이 41일차 아빠인데 산후도우미없이 아내랑 찾아보면서 육아중인데 그럭저럭 지나가고 있네요~ 이제 배우자출산휴가 마지막날이라 내일부터 걱정이네요~

  3. 저는 첫째인데 다들 3주 추천해서 신청했다가 4일만쓰고 환불했어요 ㅎㅎ 집에 누가있으니 방에들어가서 편히 쉬지도못하겠고,, 거실홈캠만 들여다보고 글쓴이님처럼 관리사님이 육아간섭+고집이 너무 세서 왜 돈써서 스트레스받나 싶어 환불했답니다 ㅎㅎ 빨리 복직해야 하는데 아기랑 더 많이 함께해야지 하는 생각으로 육아하는데 현재 43일차이고 생각보다 할만해요!!

  4. 저녁에 마녀시간안오나요ㅜㅜ 첫짼데 죽을맛이에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산후도우미 안써도 좋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