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기가 속싸개 엄청 싫어해서 조리원 나오자마자 다풀고 재웠는데 35일차쯤에 잠도 잘 안자고 모로반사 심하더라고요 스와들업입히니까 잘잡니다 ( 그것도 모르고 그냥 놀라게 재웠네요ㅠ) 아기가 만세 좋아해서 나비잠 스와들업 입혔더니 밤에 5시간도 잡니다 !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생후 20일 스와들업 ㅠㅠ
계속 배냇저고리에 속싸개 하고 잇엇는데용 산후관리사님깨서 아가 등에 울긋불긋하기도 하고 그래서 이제 반펄바디수투 에다가 스와들 얇은거 입히는뎅 괜찮을까요??? 너무 빠르진않을까 걱정대용 ㅠㅠ
댓글
9
저희 아가는 기저귀 위에 매쉬 스와들업 하나만 입혔어요!
아이가 덥겠네요. 더늦기전에입히세요. 저흰 나오자마자 바로입혔어요
저희도 오늘 20일차인데 똑같이 배냇저고리에 속싸개 하니 태열 바로 올라와서 메쉬 바디수트에 얇은 스와들 입혔어요~~ 괜찮아요 ㅎㅎ
저도 오늘 울애기 20일차인데 조리원 퇴소하고 집에 온날부터 낮에는 바디수트 하나 입히고 밤에는 스와들업 같이 입히고있어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