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기는 속싸개 하면 발버둥쳐대서 잘때 스와들업으로 갈아입히고 옆으로 뉘여서 머미쿨쿨 좁쌀이불 덮어줘요 머미쿨쿨이 발에 안전고리가 잇어서 좋더라구요~~
2026년 5월 베동
/ 자유주제
모로반사 심한아기 대처법있을까요??
모로반사가 심한 아기여서 안아주는데 버겁네요ㅠㅠ 속싸개 한다고 하는데 답답해하는거 같고 가만히 있질 못하는데.. 대처법 있을까요?? 목에 힘을 엄청 줘서 힘이 들어요ㅠ
댓글
6
저희 아들도 모로반사 심해서 스와들업입혀두었는데 싫데요 ... 자동 바운서도 싫다하고 토닥여주는 인형 주문해둔상태에요 제발 인형은 효과있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저희 아기는 한달 넘짓 폭풍성장해서 2주동안 스와들미 그다음 2주간 스와들업 스몰 그다음 1주 스와들업 미들 그리고 현재 스와들업 라지 입혀요ㅠㅠ 완전 스와들업 구하는게 일이에요
저는 스와들 입히고 옆으로 눕혀서 무게감있는 이불같은거로 눌러주면 잘자더라거여! 그래서 머미쿨쿨 주문했어요~ 여름용 메쉬커버로 쓰려고용
우리 아가도 모로반사 심해서 스와들업도 깜짝 놀라 할 때가 있더라구요.... ㅠㅜ 그래서 스와들미를 입혀봤는데 좋아요~^^ 다리도 모로반사가 있긴한데 여름이고 하체를 좀 시원하게 둬도 된다고들 해서... 팔만 잘 잡아 주면 좋을듯 해서 입혔는데.... 당연히 잠이 하루의 전부인 아기지만 깨시일때 말고 잘땐 무조건 스와들미 입혀서 재웠어요 그러니 놀라지 않고 잘 자더라구요^^ 잘 때 말고는 놀때나 수유할때는 파닥여도 팔이 자유로운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잘때 제일 모로반사가 심하니까... 딱 좋아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