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어린이집 고민질문

ㅜㅅㅜ 5월에 출생한 아기입니다. 제 복직일은 내년 5월이구요~! 어린이집 바로 신청하려고하는데 등원예정일을 언제로하는게 현명한걸까요? 적응기간 두어달잡고 26년 3월부터 등원으로 하자니 신학기라 25년 11월부터 등원신청으로 해야 가능성이 높나싶고.. 또 그렇게 생각하니 25년 10월부터 등원예정일을해야 신학기 경쟁을 피할수있는건가싶고 어렵네유 ㅠㅅㅠ 도와주세여 최대한빨리 신청해서 오전반이라도해야하는걸까여..

댓글

2

  1. 저도 첫째가 12월생이라서 돌 지나고 3월부터 보냈는데 그게 뭔가 좋았어요 아이입장에서도 첫 시작을 깔끔하게 하는 느낌이라 중간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저는 좋았는데 이건 엄마의 상황을 고려하셔야할 것 같아서 엄마가 행복해야하니 엄마의 흐름과 상황에 맞추시면 좋겠어요 아이들은 다 적응하더라고요 오히려 저보다 나을 때가 있고 보내면서 아이한테 배울 점도 많아져요 힘드시겠지만 조금은 덜 힘들게보내시면 좋겠습니다

  2. 이건 진짜 엄마선택인거같아요 ㅜㅠ 저는 첫째는 12개월때 보냈구요 둘째는.. 일해야돼서 4개월때 보냈어요! 결과적으로 저는 만족했구요... 요번 셋째도 가능만 하다면 6개월때쯤 보낼 예정이에요 ㅠ 아이가 일단 낯가림 없을때 보내니 확실히 적응을 잘 하더라구요! 그 장점은 있지만.. 단점이라면 ㅜㅜ 콧물 달고 사는거 ㅜㅜ 너무 애기라 미안한거.. 이런부분인거같아요 ㅠㅠ 그것또한 엄마들마다 생각과 상황들이 다 다르니 상황에 맞게 하시면 될꺼에요^^ 아이 일찍 보내는 대신 항상 웃는얼굴로 아이에게 더 사랑 많이 해주면 되지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