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토 자주 하는 이유가 뭘까요...ㅠㅠ

생후 31일차 되었는데요ㅠ지금 분유를 보통은 80으로 주고 있는데 트름을 하면서 자주 게워내는데 이유가 뭘까요ㅠㅠ 중간에 잠깐 쉬었다가 다시 주는 루틴으로 하고있는데도 자꾸 게워네요ㅠㅠ

댓글

6

  1. 분유 바꿔보시는 건 어때요? 저는 우유 먹임 토했다는데 성인 된 지금도 우유 먹음 불편해요. 안 받는데 억지로 먹인 거 같다고 엄마가 매번 말씀하세요

    1. subcomment icon

      안그래도 ㅁㅈ 먹여봤다가 토를 너무 해서 ㅅㅇ으로 바꿧는데도 그렇네요ㅠㅠ분유 유목민을 해봐야할지...

  2. 엄마가 저도 아기때 엄청 토쟁이였다고 먹으면 먹는대로 토했다고 1년정도 그러고는 괜찮아졌다고 하시더라구용 지금 저 매우 튼튼해용ㅎㅎ 이유가 좀 다양할거라 병원에서 잘크고 있다고 하면 괜찮을거에용

    1. subcomment icon

      넹 ㅎㅎ감사합니당~

  3. 저희 애는 38일차고 120 먹으면 중간에 트름 시키고 먹이는데 토는 드물게해요~ 토 나올려고 해도 알아서 삼켜버려요; 첫째 때는 둘째보다 양도 반 밖에 안 먹고 분수토 일주일에 몇번씩 했는데 커서도 뱃골이 작네요~

    1. subcomment icon

      다른애기들은 100 정도 먹는다는데 80만 계속 주면 배가 고플까...토를 해서 배가 고프진않은가..오만생각이 다 드네요 ㅎㅎㅎ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토 자주 하는 이유가 뭘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