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유 바꿔보시는 건 어때요? 저는 우유 먹임 토했다는데 성인 된 지금도 우유 먹음 불편해요. 안 받는데 억지로 먹인 거 같다고 엄마가 매번 말씀하세요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토 자주 하는 이유가 뭘까요...ㅠㅠ
생후 31일차 되었는데요ㅠ지금 분유를 보통은 80으로 주고 있는데 트름을 하면서 자주 게워내는데 이유가 뭘까요ㅠㅠ 중간에 잠깐 쉬었다가 다시 주는 루틴으로 하고있는데도 자꾸 게워네요ㅠㅠ
댓글
6

안그래도 ㅁㅈ 먹여봤다가 토를 너무 해서 ㅅㅇ으로 바꿧는데도 그렇네요ㅠㅠ분유 유목민을 해봐야할지...
엄마가 저도 아기때 엄청 토쟁이였다고 먹으면 먹는대로 토했다고 1년정도 그러고는 괜찮아졌다고 하시더라구용 지금 저 매우 튼튼해용ㅎㅎ 이유가 좀 다양할거라 병원에서 잘크고 있다고 하면 괜찮을거에용

넹 ㅎㅎ감사합니당~
저희 애는 38일차고 120 먹으면 중간에 트름 시키고 먹이는데 토는 드물게해요~ 토 나올려고 해도 알아서 삼켜버려요; 첫째 때는 둘째보다 양도 반 밖에 안 먹고 분수토 일주일에 몇번씩 했는데 커서도 뱃골이 작네요~

다른애기들은 100 정도 먹는다는데 80만 계속 주면 배가 고플까...토를 해서 배가 고프진않은가..오만생각이 다 드네요 ㅎㅎㅎ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