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임신 18주 실업급여 탈수 있을까요?

곧 있으면 가게 페업으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 해보니 실업급여 바로 받았다는 분도 있고 연기신청후 출산후 받았다는 분도 있고 만약 실업급여 받는다 해도 제가 11월 출산이랑 곂치는데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 임신사실 고지 안하면 부정수급 될수 있다는 분도 있어서 너무.어렵네요 저같은 경우 겪어보신분 있으실까요? 저는 바로 실업급여 받고 싶은데 이게 가능할까요?

댓글

14

  1. 첫째 임신 전부터 태권도 지도자였어요. 임신 사실 밝힌 후 관장님께서 일은 어떻게 할거냐 하셔서 할수있는 만큼은 제가 해보겠다 했는데 12주가 다되어가니 실장님께서 안정기라고 조심해야하는데 애들이 달려드는데 그게 위험할거같다고 12주에 그만두게 되고 실업급여를 받게 해주셨는데 임신을 사유로 적지 않고 인원조율로 인한 퇴사처리를 해주셨어요. 그렇게 저는 밝히지 않고 받았습니다.

  2. 저는 받는 도중 임신했는데 따로 고지안했어요~ 고지안하면 부정수급은 어디 나와있는거죠?ㅠ 일할의사 있음 상관 업지 않어요?

    1. subcomment icon

      인터넷 검색 해보니까 부정수급일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ㅜ

    2. subcomment icon

      아 저는 방금 통화했는데 임신으로 인해 구직이 어려운경우에만 연락하면 된대요 ㅎㅎ 해당 지역 전화해서 한번 더 물어보세요~

  3. 저도 실업급여 신청과 임신이 겹쳤었는데 연기신청했어요!! 실업급여 신청하고도 구직활동도해야되고 센터도 몇번방문해야되는데 입덧이 너무심하던터라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당장 실업급여를 못받더라도 정말 아기낳고 구직활동시작할때 받으면서 취업도움받고싶어서 연기신청했어요~ 그리고 실업급여 신청서류에 현재 임신여부 체크하는부분이 있어요 임신중이라도 구직활동을 하겠다면 각서? 같은거 쓰더라구요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1. subcomment icon

      네 그렇군요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당

  4. 고지안하면 부정수급 맞구요 출산일이 남으셨지만 실급 교육 가시거나할때 배가 나와있으시니 갸우뚱 하실거 같긴해요 ㅠ 그런 부분도 다 생각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이번주 퇴사라거 그냥 임신신고하고 출산하고 2개월뒤부터 받으려구요 ㅠ

    1. subcomment icon

      ㅜㅜ 말 하는게 저도 편할꺼 같아요 이게 참 애매한 부분이 있는거 같아요

  5. 저도 3개월부터 받기 시작해서 7개월인 지금까지 받고 있어요. 굳이 물어보지 않는 한 얘기안해도 될 거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저는 출산이랑 겹쳐서 마지막엔 고용노동부 방문해야 된다고 들었는데. ㅜㅜ몸조리때 가야될꺼 같아서 걱정이예요

    2. subcomment icon

      찾아보니까 조리원에 있어도 외출 신청해서 다녀온 사람도 있던데요~~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