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은 24도 하니까 더워하고 22도 하니까 애기가 좀 추워하는 거 같아서 23도로 맞춰두고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신생아 적정 실내온도 궁금해요
60일된 아기 육아중입니다 산후조리원에서는 실내온도 24-26도 권장해서 그렇게 하고있는데 22도로 맞춰두는 영상도 많이 본 것 같아서 다들 실내온도 몇도정도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7
저도 22도~24도 사이로 맞춰요 밤에 열대야취침모드로 에어컨 틀어놓으면 21도까지 내려가요 (잘때는 메쉬반팔위에 스와들업입음) 추울까바 걱정되긴했는데 그다음날 어김없이 아기 피부가 깨끗해지더라구요 목덜미 뒤도 항상따뜻하구요 아기 관찰하면서 온도조절하시면 될거같아용
전 22 도요!! 거의 밤에 체온떨어지는때라도 23 도까지 유지하는거 같아요 ㅎㅎ 26도도 가능하다니!!! ㅜㅜ 역시아기마다 다르군요 ㅠ 26 도 해도 아기가 잘 자면 괜찮을거같아요 ! 아기가 보채거나 못자는게 온도랑도 관련 많다그래서 저희는 무조건 22.5도 정도네요 ㅎ
조리원에서는 24~25사이로 가르쳐줬고 아기 기분이 좋아야 하더라구요 기분 나빠서 울고 짜증부리면 그것 때문에 태열이 또 올라와서... 저희애는 중간에 비오고 습도 높은 날에 난리가 나서 그때부터 지금까지 스와들만 입히고 있고 온도는 22도까지도 설정 했다가 제습기 급하게 사서 같이 쓰니까 에어컨 온도는 많이 안 낮춰도 괜찮았어요 지금은 에어컨이 실내온도 낮춘다고 한번씩 돌아갈때나 23도대로 떨어지는 수준이에요 그것도 춥다고 재채기 한번씩 하더라구요 무조건 몇도 말고 아기 컨디션에 맞춰서 그때그땨 환경 만들어주면 돼요

오옥 네 감사합니다 아기 상태 지켜봐야겠네요
여름 22도여! 애기들 태열올라와요. 24도 해보시고 괜찮음 그냥 지내도 되는데 애기 얼굴.몸에 뭐 올라오거나 빨개지면 바로 온도 내리세요! 애기들마다 적정온도 달라여!

태열이 없어서 26도로 하고있었는데 더 내려야겠어요 감사합니다~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