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육아고민

생후 36일차 수유문제 ㅠㅠ

안녕하세요. 생후 36일차 영아를 키우고있습니다. 모유수유를 하고있는데 원래 한시간반 텀이었다가 관리사님께서 너무짧다고하셔서 두시간에서 두시간반텀으로 조정중입니다. 몇가지 문제가있는데 조언부탁드려요ㅜ 1. 안그랬다가 수유할때마다 점점 호흡이가빠지고 성질을 부리면서 발로차고 난리를 부립니다ㅜㅜ 이유를 모르겠어요... 젖을 거부하진않는데 이유가뭘까요? 2. 새벽에 2시간마다(한시간 반정도면 깨서 웁니다) 수유를 하는데 먹이고 트림시키고 재워서 내려놓으면 바로일어나요. 이걸 계속반복하다보면 수유텀이오고 잘못하면 2,3텀 깨있습니다. 어떻게 잡을수있을까요? 너무 힘드네요 진짜... 이제 산후도우미도 내일이면 끝나서 무섭습니다...

댓글

6

  1. 저희첫째도 두가지 똑같았는데 결국 모유량 부족이었어요~ 식사 잘 챙겨드시고 유축을 해도 증상이 똑같다면 혼합수유 추천드려요ㅜ 혼합수유로 만족스럽게 먹고 잘 자는거 보니 모유수유 고집했던게 미안해지더라구요ㅠㅠ

    1. subcomment icon

      오늘 혹시 모유양이부족해서 수유시간이 짧나해서 직수후 40타줘봤는데 10만먹네요ㅜ 계속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2. 직수 거부하면 유축해서 먹여보시구 그래도 안되면 분유로 혼합하거나 완분하시면서 천천히 방법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당! 저두 애기가 직수 넘 안되서 유축해서 100일 완모 햇어요! 젖 물림 거부하는 애기도 있으니 넘 염려치 마셔요~

    1. subcomment icon

      네네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생후 한 달 정도면 아직 수유 패턴도 수면 패턴도 정말 들쑥날쑥한 시기라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ㅠㅠ 수유하면서 성질 부리고 발차기하는 건 배에 가스가 차서 불편하거나 젖이 너무 빨리 나오거나 반대로 원하는 만큼 안 나와서 답답할 때도 종종 그러더라고요. 젖을 완전히 거부하는 게 아니라면 일단 트림이나 자세를 한 번 점검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ㅠㅠ 그리고 36일 아기면 새벽에 2시간마다 깨는 것도 아직은 흔한 편이에요ㅠㅠ 지금은 수면교육보다는 아기가 깊게 잠들 수 있는 환경 만들어주는 게 우선인 시기라 백색소음이나 속싸개, 낮밤 구분 정도만 해주셔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너무 힘드시면 밤에 한 번 정도는 유축이나 분유 도움 받는 것도 방법이고요. 지금이 정말 제일 힘든 구간 중 하나라 조금만 더 지나면 수유 간격도 조금씩 늘어날 거예요🥲

    1. subcomment icon

      정성스러운 답변감사합니다. 젖이 사방으로튀면서 많이나와서 미쳐삼키지못해 짜증내는것같아요.ㅜ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생후 36일차 수유문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