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육아고민

아기방 따로 만드신 엄마들 궁금한 게 있어요!!

사정 상 남편은 육휴를 길게 못 쓰는 상황이고 제가 독박 육아를 해야 하는 상황이에요! 그렇기에 지금처럼 남편은 안방에서 편히 자고 저는 아이가 분리수면 될 때까지 아기방에서 같이 자거나 거실 소파에서 잘 생각인데 지금 아기방을 만들려고 하면서 갑자기 든 걱정이 안방과 거실에는 에어컨이 있는데 (2in1 에어컨) 미리 만들어 놓은 아기방에는 에어컨이 없어 여름에 아이가 괜찮을까 싶기도 해요 ㅠㅠ 그렇다고 안방에 아기침대를 두자니 남편이 거실에서 편히 못 잘 거 같고 제 마음도 편치가 않고 (남편 12시간 2교대 주야 근무) 여름에는 아기방을 열어두고 살자니 아기가 시끄러워하진 않을까 싶어서 다들 어떻게 아기방 꾸리셨고 어떻게 생활하시는지 싶어 이렇게나마 엄마 선배들에게 여쭤보아요!

댓글

17

  1. 저희 남편도 12시간 2교대 주야근무를 해서 태어나기 전부터 아기 방 만들었었는데요~ 신생아때부터 100일정도까진 아기침대 써서 방 안에 아기침대, 기갈대, 아기 서랍장, 수유의자 다 넣어뒀어요~기저귀쓰레기통은 밖에 뒀네요.. 뭔가 방 공기가 안좋아 지는 것 같아서요ㅎㅎㅎ 저희 아가는 7월말 한여름에 태어나서70일 다되어 갈 때쯤은 방이 너무 더워서 9월에 급으로 창문형 에어컨 들였어요~ 늦게 들였지만 넘 잘썼어요!!(삼성, 엘지는 넘 두껍고 안예쁘고 비싸서 알아보다 위닉스 창문형에어컨 샀어요! 1등급 환급가전에 휴대폰 어플로 껐다켰다 할 수 있고, 소음이 크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만족중이요~~ㅎㅎ) 문 열어 두고 자는것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더운것도 더운거지만 요며칠 비내릴 때 습한거 경험하고 올해도 며칠전에 바로 설치 했어요! 최근에는 프로펠러처럼 돌아가는(?) 실링팬 말고 조명으로 된 실링팬 설치해서 틀고 재우다가 방온도가 떨어지질 않아서 에어컨 설치했고 만약 습도가 너무 높으면 제습기 같이 돌렸었어요~!

  2. 딱히 꾸미진 않았고 침대 블라인드 창문형에어컨 옷서랍장 트롤리 놔뒀어요

  3. 저희도 애기방에 에어컨이없는데 찾아보니 따로 공사?같은것도 안해도된다해서 lg창문형에어컨 샀어요!!!

  4. 거실에 에어컨틀고 애기자면 애기방열어두시면됩니당

  5. 12월생아기였고 아기방에 아기침대에서재우고 저는 바닥에 토퍼깔고 잤어요. 여름엔 거실에어컨 돌리고 아기방 방문 반틈열고 선풍기 로 찬바람 유입시켜줬습니다! 낮잠잘때 백색소음기 써서 생활소음정도는 차단됐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