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놀잠 그시기에 꼭 안해두되용! 스트레스 받지마세용! 저도 하도 먹놀잠 먹놀잠 그래서 스트레스 많이 받앗는데 오히려 잠많은게 좋은 거에요. 그 시기에 먹놀잠이 확실하게 되는 정도면 잠 없어서 나중에 힘들어요 ㅎ 복이려니 생각하시고 아이가 자고 싶은대로 그냥두시고, 밤낮만 구분하게해주시면됩니다! ㅎ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73일차 아기.. 낮잠 최대 몇시간 재우시나요?
완모하고 있는 73일차 남아인데 잠이 많은건지 먹놀잠과 깨시를 알고나서는 최대 2시간 낮잠으로 재울려고 하는데 잘 깨지도 못하고, 먹다가 자고(이건 원래도..그랬어요) 먹놀잠과 깨시를 할 수록 낮잠도 잘자던 아이가 등도 못데고 자고, 밤잠도 다 패턴이 엉망이 되네요..🥲 70-80일 경 아기 어떻게 수면 패턴 가져가시나요?
댓글
3
잠이 계속 오는거 같으면 차라리 한 타임은 푹 재워버려용.. 그럼 그 다음 먹놀은 되더라구요! 너무 조급해하지마세요🥲 스트레스 엄청 받아요! 저희 애기는 80일차인데 낮에는 먹고 트림하고 기저귀갈면 자다가 깨기도해요ㅎㅎ 밤에는 기저귀갈고 먹이고 트림하고 재우구요~ 요새 낮에 잘 먹고 게우는것도 없길래 분유 양을 20ml 늘렸더니 먹텀이 4시간되기도하고 어제는 밤잠 7시간 통잠잤어요🥰 먹놀잠도 잘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어요~ 저도 오늘은 실패했는데ㅋㅋㅋ 낮잠을 5시간이나 잤어욬ㅋ 그냥 그러려니..합니다🥺 보통은 낮잠 2시간~3시간반정도 자긴해용
77일차 남아 인데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눈감고 먹다가도 다 먹으면 벌떡 깨서 트름 하고 2-30분 놀다가 낮잠 자요. 밤잠이 길어지면서 낮잠은 완전 토끼잠을 자더라구요 🥹 전 한시간 반 이라도 내리 자주면 좋겠는데 길어야 1시간, 짧으면 30분 씩 자요 ㅠㅠ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