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개월 채우고 부터는 블랑101처럼 맘가이드 기준 B등급인데 세제자체에 향있는거 쓰고잇어요, 무향은 비린내가 날수밖에없더라구염..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신생아빨래 물비린내 어떻게하세요?
섬유유연제는 돌지나고 쓰는게 좋다고해서 현재(60일)빨래할때 비앤비 세탁세제만 사용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빨래에서 물 비린내가 나는거 같은데 곧 더 더워지면 냄새가 날것 같아 고민이에요 다들 빨래 어떻게 하고 계세요? 섬유유연제 언제부터 사용하시나요? 100일정도부터 사용해도될까요?
댓글
10
아기용이지만 섬유유연제 자체는 잘 안씻겨서 비추에요… 과탄산소다보다는 구연산이 안전하니까 찬물+구연산에 담구는 거 추천이요~ (구연산 몸에 안전해요! 화학연구원입니당)
과탄산소다 30분, 구연산 30분 담궈놨다가 세탁 돌리고 나면 물비린내 사라져요. 특히 아기 손수건은 분유나 모유 때문에 비린내 나기 더 쉬워서 손수건이 많이 젖으면 미리 아기세탁비누로 한번 손빨래 해서 세탁기 돌리니까 그 후로 물비린내 안났어요!

섬유유연제를 써도 물비린내는 안없어질까요? 아무래도 과탄산소다랑 구연산을 쓰긴써야하나보네요ㅠㅠㅠ

1.ㅍ과탄산소다 섞은 물에 30분 + 구연산 섞은 물 30분 총 1시간 담궈뒀다가 세탁 돌리는걸까요? 2. 손수건은 세탁비누로 애벌세탁 한 후 과탄산 구연산 과정없이 세탁돌리는거구요? 저도 물비린내 너무 고민이었던터라 자세히 여쭤봅니다!!

1. 네~큰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에 과탄산 풀어서 30분 담근 후에 흐르는 물에 헹구고, 따뜻한 물에 구연산 풀어서 30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헹구고 세탁세제 넣고 세탁기 돌려요!! 너무 뜨거운 물에 하지말고, 과탄산이랑 구연산 잘 녹인 후에 빨래 담그는게 좋아요. 2. 세탁비누로 애벌빨래 하고 세탁세제 넣고 세탁 돌려요. 저는 마더케이 디아 세탁비누 쓰는데 똥, 과일 얼룩 전부 잘 지워지고 좋아요.

과탄산에 담근 후에는 구연산에 담궈야 중화되어 옷감 손상이 없대요! 그리고 색깔있는 옷들은 과탄산 담그면 색 빠져요. 색깔 있는 옷은 비린내 나면 마이비 탄산소다랑 세탁세제 넣고 바로 세탁기 돌려요!

이런 세심한 답변이라니요🥹 넘 감사해요💛
전 유기농 제품으로 신생아때부터 사용하고 있어요~

혹시 어떤거 쓰세요? 섬유유연제도 쓰고계시는거죠?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