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신생아빨래 물비린내 어떻게하세요?

섬유유연제는 돌지나고 쓰는게 좋다고해서 현재(60일)빨래할때 비앤비 세탁세제만 사용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빨래에서 물 비린내가 나는거 같은데 곧 더 더워지면 냄새가 날것 같아 고민이에요 다들 빨래 어떻게 하고 계세요? 섬유유연제 언제부터 사용하시나요? 100일정도부터 사용해도될까요?

댓글

10

  1. 저는 2개월 채우고 부터는 블랑101처럼 맘가이드 기준 B등급인데 세제자체에 향있는거 쓰고잇어요, 무향은 비린내가 날수밖에없더라구염..

  2. 아기용이지만 섬유유연제 자체는 잘 안씻겨서 비추에요… 과탄산소다보다는 구연산이 안전하니까 찬물+구연산에 담구는 거 추천이요~ (구연산 몸에 안전해요! 화학연구원입니당)

  3. 과탄산소다 30분, 구연산 30분 담궈놨다가 세탁 돌리고 나면 물비린내 사라져요. 특히 아기 손수건은 분유나 모유 때문에 비린내 나기 더 쉬워서 손수건이 많이 젖으면 미리 아기세탁비누로 한번 손빨래 해서 세탁기 돌리니까 그 후로 물비린내 안났어요!

    1. subcomment icon

      섬유유연제를 써도 물비린내는 안없어질까요? 아무래도 과탄산소다랑 구연산을 쓰긴써야하나보네요ㅠㅠㅠ

    2. subcomment icon

      1.ㅍ과탄산소다 섞은 물에 30분 + 구연산 섞은 물 30분 총 1시간 담궈뒀다가 세탁 돌리는걸까요? 2. 손수건은 세탁비누로 애벌세탁 한 후 과탄산 구연산 과정없이 세탁돌리는거구요? 저도 물비린내 너무 고민이었던터라 자세히 여쭤봅니다!!

    3. subcomment icon

      1. 네~큰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에 과탄산 풀어서 30분 담근 후에 흐르는 물에 헹구고, 따뜻한 물에 구연산 풀어서 30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헹구고 세탁세제 넣고 세탁기 돌려요!! 너무 뜨거운 물에 하지말고, 과탄산이랑 구연산 잘 녹인 후에 빨래 담그는게 좋아요. 2. 세탁비누로 애벌빨래 하고 세탁세제 넣고 세탁 돌려요. 저는 마더케이 디아 세탁비누 쓰는데 똥, 과일 얼룩 전부 잘 지워지고 좋아요.

    4. subcomment icon

      과탄산에 담근 후에는 구연산에 담궈야 중화되어 옷감 손상이 없대요! 그리고 색깔있는 옷들은 과탄산 담그면 색 빠져요. 색깔 있는 옷은 비린내 나면 마이비 탄산소다랑 세탁세제 넣고 바로 세탁기 돌려요!

    5. subcomment icon

      이런 세심한 답변이라니요🥹 넘 감사해요💛

  4. 전 유기농 제품으로 신생아때부터 사용하고 있어요~

    1. subcomment icon

      혹시 어떤거 쓰세요? 섬유유연제도 쓰고계시는거죠?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