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ㅠ 저도 모유수유 하고싶고 하는 중인데 요즘 통잠자기 시작하니 점심 수유 타임엔 모자른지 엄청 짜증내네요ㅠㅠ… 아기 7시-8시에 막수해서 8시 반쯤 재우고 밤 10시-11시에 유축해서 냉장고에 넣어놓았던 거 점심 수유타임에 직수하고 유축한 것도 더 주고 있어요… 저희는 아기 몸무게도 천천히 늘어서 더 걱정이네요🥲..휴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모유가 줄어요..
저는 직수를 계속하는데도.. 모유가 줄어요 3시간에 1번씩 직수를 하는데 애기가 잠들면 유축을 하는데 원래 140~150나왔는데 지금은 70~80나오네요 ㅠㅠ 애기도 빨다가 화내고.. 양늘리기 위해 밥, 간식, 물 다 해보는데도 안늘고.. 너무 속상하네요 그래서 지금 입타밀 분유를 사긴했는데.. 전 모유수유를 하고싶거든요 ㅠㅠ 어쩌면 좋죠..?
댓글
5

저도 그랬는데.. ㅠㅠ 이제 유축할 모유도 없어서 그냥 압타밀 분유 주문했어요 아무래도 보충해줘야할 것 같아서요 ㅠㅠ 왜 직수하는데.. 줄까요
유축양과 아기가 먹는양은 달라서 몸무게 잘 늘고 있으면 양이 줄어드는건 아닐거에요~ 넘 걱정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이제 한달 된 아가인데 800g늘었는데 괜찮은걸까요?

보통 일주일에 2~300g정도 늘어난다고 하고 완모아기는 150~200g정도 는다고 하셨어요 800g이면 잘 늘어난것 같은데 앞으로도 계속 잘 지켜보셔요 ㅎㅎ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