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78일아기 완모 수유텀

완모는 수유텀 너무 신경쓰지말라고 듣긴했는데 원래 이맘때 텀이 2시간 남짓인가요? 공갈로 잠연장해서 3시간 텀으로 만들어줘야하는건지 아기 믿고 일단 가보는게 맞을지 모르겠네요 다른분들 이맘때 수유텀 어떠신가요? 새벽수유 현황도 공유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8시 밤잠 입면 12시, 4시 입니다

댓글

3

  1. 저도 78일이에요, 밤 9시반쯤 막수하고 10시반-11시사이에 잠들고.. 아침 9시전후로 깨면 그때 물리면 5분은 적극적으로 빨고 잠연장.. 11시반에 깨서 15분 쭉 빨고 그 이후부터는 2시간~2시간반 텀으로 자기전까디 계속 물려여... 철째는 완분이라 4시간텀으로 찹찹 키웠는디 둘째는 완모해주거 싶어서 하는중인데 뭔가 수시로 물리는 느낌이라 이게맞나 싶은데 ㅠㅠㅠㅠㅠ 몸무게늘어나는거보면서 그러려니하고잇어여...

  2. 90일 완모아기입니다. 몸무게는 6.5kg쯤.. 80일쯤부터 낮수유텀 4시간으로 갑자기 바뀌었어요. 60일경부터 저녁 6시 수유, 7시 밤잠입면하고 수유텀은 들쭉날쭉하긴한데 잘자면 6-7시간 (안되는 날은 3시간), 그다음은 약 4 시간 텀이에요. 새벽 수유도 칼같이 3시간마다 깻었는데 최근엔 뭔일인지 두어시간 마다 깨서.. 잠연장하고있어요. 수유시간은 보통 밤 12시, 새벽 4시에요! 갑자기 두어시간마다 깼을때 처음엔 다 수유했었는데 가짜배고픔인 시간대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 시간대는 잠연장하고있어요. 수면교육중인데 쪽쪽이도 거부해서 안아서 다시 재워요ㅠㅠ아침 기상은 7시인데 , 7시 30분쯤 첫수하면 5분 먹는둥마는둥해서..요즘은 9시 30분쯤 첫수로 충분히 먹여요. 새벽 수유양때문에 첫수시간이 밀린 것 같아서 이거도 고민이에요. 낮수유텀이 늘었는데 그만큼 수유양이 충분하진않아서 밤에 자주깨는 것 같기도하고...그렇다고 새벽에 진짜 배고프다는 애를 굶기지도 못하고 참 어려워요ㅜㅜ

    1. subcomment icon

      상세한 답변감사드려요🥹 그럼 아이가 아침 7시에 깨면 안아서 잠연장시키시고 9시30분 첫수 하시는건가요?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