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13주차부터 계속 엉덩이, 골반, 꼬리뼈, 허벅지까지 다 쑤시고 넘 아파서 힘들어여ㅠㅠ 누워있거나 앉아있다 일어날때가 젤 힘드네여ㅠㅠ 저도 스트레칭이랑 요가 좀 해봐야겠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환도
7주차부터 좀 오래 앉아있으면 꼬리뼈가 그렇게 아프더니 결국 15주차 넘어가면서 환도라는게 생겼어요 초반엔 찌릿찌릿 아픈게 거슬린정도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은 심해지고 결국 잘 걷지도 앉지도 눕지도 서지도 못하게됐어요ㅠㅠ 자세를 바꿀때마다 꼬리뼈와 엉덩이 쪽 파인곳을 날카로운걸로 찌르는듯한 고통에 기어다니는듯한 자세로 눈물이 핑돌고 이러고있는 제가 어이가 없어서 웃음도 났다가 서러워서 울음도 나고 옆에서 남편은 그런절보며 웃다가도 안쓰러워서 마사지 해주고 꺽꺽 대며 웃다우네요...검진때 의사쌤한테 여쭤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방법이 없습니다..' 다만 30주 넘어서 애기가 무거워 오는 환도가아니라서 좀지나면 자궁이 커져서 틀어진 골반이 맞춰지면서 괜찮아 질수도!!! 있다는 대답뿐 물리치료도 약도 애기때메 안된다고 지켜보자네요 출산전까지 계속 이어지는건 아니겠죠 ㅠㅠ 다리꼬고 삐딱한자세로 지냈던 과거의 저를 탓해봅니다😭😭😭😭😭
댓글
23
저도 서있다 갑자기 힘풀리고 너무 아파서 엉덩이쪽 근육부터 다리 바깥쪽 근육 허벅지 윗근육풀었더니 괜찮아졌어요! 그쪽이 허리쪽 관련 근육과 연관있어요 집에서 폼롤로 같은거나 공으로 풀어주세요 ㅎㅎ 그리고 스트레칭과 근육 강화 운동조금씩 하셔요 ㅜ
엇 저도 산전마사지 받아야겠어요 저는 12주부터 통증 시작해서 15주넘어서 계속 심해져요ㅠㅠ자세도 안좋고..
저도 요즘 환도선다 통증이 심해서 다리 딛기가 무섭네요ㅠㅠㅜ 댓글 참고해서 한의원 가봐야겠어요!ㅜㅜ

맞아요 다리딛기 겁나서 절뚝절뚝... 실소가 절로나오네요... 침맞으면 증상이 없어지길 바래봅니당😢
저는 5주차부터 환도통 왔어요..ㅠ 중기 접어드니 앉아있을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어요~ㅠ..찾아보니 환도통에 좋은 요가 있대요~함 해보셔요~~글구 저는 바디필로우 써서 등 기대고 자는데 도움 많이 되요~~

저도 궁댕이에 배게받쳐놨는데 진짜 너무 괴롭죠...찰떡어멈님도 증상이 빨리 완화되길🙏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