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탯줄 감김 꼭 확인하세요

저는 작년 2월 38주 3일차에 사산아를 낳은 8월 예비맘입니다~ 37주 진료까지도 태아는 아무 이상도 없었고 탯줄 감김 이야기도 전혀 들은 적이 없었죠 첫 아이였기에 건강한 상태에서 자분하면 되겠다 생각을 했지만 38주 3일차에 목에 탯줄이 3번 감긴 상태의 아들을 사산된 상태로 낳게 되었습니다 고통을… 어떻게 말로 할 수 있을까요… 아이에 대해 병원은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비 부모님들에게 저와 같은 고통이 없길 바라며, 탯줄 감김 등 위험 요소 꼭 물어보시고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건강하게 아가를 만날 그날을 위해 예비 부모님들 응원합니다~

댓글

13

  1. 너무 힘드셨을것같아요… 이번엔 건강한 아가 출산하시길 바래요 그동안 마음 고생 많으셨어요 ㅠㅠ

  2. 어떻게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할지..ㅜ저는 31주차에 탯줄2번감고있다고 얘기들었는데 글보니 정말 조심해야겠네요..ㅜㅜ

  3. 아....전 28주에 1번반 감고있다고 듣고 32주차에 갔는데 두번 감고 있다고 들었어요... 근데 일단 4주 있다가 오라고 하셔서... ㅠㅠ 걱정 말라고는 하셨는데 엄청 걱정되네요... 일단 제왕 생각하고 있고.. 매일 태동 확인중인데.... 애기가 자는동안은 확인이 안되니...ㅠ. 34주부터는 양수도 줄어서 더 눌릴수도 있다는데..ㅠㅠㅠ 빨리 수술해서 낳고싶네요...ㅠㅠ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ㅠㅠㅠ

    1. subcomment icon

      헉 28주 이후로는 2주 한번 아닌가요?? 4주면 ㅜㅠ 불안할가같아요 ㅠ

  4. 제가 진료받는 교수님도 후기 접어들어서 부터는 항상 탯줄상태를 유심히 봐주시더라구요 지금 34주인데 제가 32주쯤 진료볼때 탯줄 위치가 살짝 좁은틈에 놓여있어서 혹시라도 탯줄이 눌려서 아기 산소공급 안되면 위험하다고 바로 입원도 했었네요.. 출산이 임박할수록 안에 공간이 점점 좁아지면서 탯줄때문에 위험한일이 많은가바요.. 진짜 임신중에 하루도 마음 편할날이 없네요..ㅠ

  5. 아...정말 무슨말로도 위로가 안되겠지만 마음잘 추스르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28주부터 목에 탯줄한번 감고 있다고 했는데 한번정돈 괜찮다고 하셨지만 너무 신경쓰이더라구요 그래서 매번 태동하는지 예민하게 반응했던거 같아요 다행히33주차에 역아에서 정상으로 돌면서 탯줄을 풀었다고 하셨지만 또 감을까 걱정되는건 어쩔수없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태동하는지 주의깊게 살피게 되는거 같아요 그런데 병원에서 그런얘기도 없이 그런일이 생기셨으니 얼마나 마음이.... 힘내세요라고 말씀드리기조차 조심스럽네요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탯줄 감김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