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분 제왕 고민

다들 같은 시기이시니 고민많이하고계시겠죠ㅠㅠ? 하 진짜 정답없는 고민은 너무 힘든 것 같아요,, 전 임신 전부터 여러 성형,,ㅋㅋ도 해봤고 주사나 칼에 크게 겁이없어서 무조건 제왕이다 내인생 진통은 없다 생각하고 살았는데 지금 다니는 대학병원교수님이 자연분만주의(?) 셔서 매번 검진때마다 설득당하는 중이에요ㅠㅠㅠㅠ하ㅏㅠㅠ이팔랑귀,,,😭 담주 35주차 검진가면 확실히 마음 정해서 오라하셨는데 사실 요즘 또 마음이 진통도 겪어볼까 무통빨잘받을수도있잖아..! 하며 제일 싫었던 질 늘어남과 회음부절개고통은 또 4-5겹을 절개하는거에비하면 작은 시술과 후유증일 것 같고,,둘째는 미정이라 더 갈팡질팡,, 이제 3일뒤 병원가는데 고민되서 미칠것가타용 ㅠㅠㅠ하다하다 인생한번인데 진통 다 겪고 응급제왕가는 것도 나쁘지않다 생각하고있어요.. 너무고민하다 살짝 미췬것두같구..^^ 참고로 저희엄마는 오빠낳을때 허리통증때문에 누가그냥 분질러줬으면 싶으셨대요... 저도 둘째에 딸이지만 10시간 진통하다가 둘짼데도 왤캐 못낳냐고 의료진들한테 혼나셨대요...; 저도 엄마따라가려나요..? 엄마의 선택이라는데 엄마가 선택을 못하면 어떡하죸ㅋㅋㅋ🥲 밤마다 유튭, 블로그, 맘카페에 후기 찾아보느라👀 눈이 열일 중이예요,, 아직 저처럼 마음 안정하신분 계실까요?? 댓글로 이야기나누며 결정하는데 도움부탁드려용

댓글

38

  1. ㅎㅎ저는 노산(올해40)인지라 주변에서 다들 자분말리고 제왕추천 많이들하셔서 맘 먹었는데 친정엄마가 자꾸 자분강요하셔서 엄청 입씨름 했네요;; 주변에 제왕추전했는데 암생각없이 자분했다가 회음부 거의 다 찢어져서 그거 꼬매는거 3번이나 다시 수술받고 조리원4주나 있다나온 친구가 있는데 제발 제왕하라고 꼭 권하드라구요. 저두 장기유착이니 수술에대한 공포때메 넘 고민 깊었는데 35살 넘으면 뼈 벌어지고 질수축이나 자궁수축등 회복도 많이 더디고 힘들대서 그냥 제왕으로 맘 굳혔어요. 오늘 수술날잡고 왔는데 이제까지 별말씀 없이시던 선생님도 노산에 초산이라 자분은 엄청 오래 걸릴거다라고 그러면 아기도 위험할수있으니 제왕이 더 안전할거라고 해주셔서 맘편해졌어요. 맘님두 좋은선택하셔서 무슨방법이든 우리함께 순산해요^^

  2. 제가 쓴 글인줄 알았어요ㅎㅎㅎㅎ🤣 저도 진짜 자분이든 제왕이든 둘다 무섭고 고민되서 갈팡질팡 미치겠네요 ..ㅠㅠㅋㅋㅋ 주변에 선택제왕 한 사람들 나중되니 다들 후회없다고는 하는데 문제없는 쌩 배를 가른다고 생각하니 자분이 날거같구 ㅠㅠ 자분은 또 살면서 운동1도 안하던 제가 체력이 전혀 안될거같고 휴우 ㅋㅋㅋ진짜 차라리 제왕해야만하는 이유가 있던지 ㅠㅠ 뿅! 하고 어디선가 나와주면 좋겠어요… 🥶🥶

    1. subcomment icon

      세상에 세상에 제 분신이 여기 계셨네요ㅠㅠ 정말 똑같은 생각...놀랍슴당🤭ㅋㅋㅋㅋㅋ

  3. 전 임신전, 초기, 중기에는 무조건 자분 !!! 생각하고 있었는데 첫째면 자연진통 걸리기도 힘들고 유도 하다가도 응급제왕 가는 확률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ㅠㅠㅠ 자분은 진짜 선택 받아야할수있는거라고 ,,,유도분만+응급제왕 고통 느끼기 싫어서 차라리 선택제왕! 으로 마음 굳혔어요 😥 제 자궁이 내려오는 자궁이 아니라서 자분 원하면 하루에 운동 2-3시간씩 해야한다고 해서 굳은것도 있어요 🙂... 한시간 걸어도 힘든데 2-3시간은 절대 .... 선생님이랑 자분 확률, 자궁상태 확인하시고 결정하세요 !!!!

    1. subcomment icon

      내려오는자궁(?)그런건 처음들어용!!! 선생님께서 막달 검사때 이야기해주신건가여~? 내진하신거에욧?!!!!!

    2. subcomment icon

      16주부터 꾸준히 듣고있어요 😥😥 아기가 커지면서 자궁이 자연스럽게 내려와야하는데 전 다른 산모님들보다 자궁이 안쳐진다고 해요 ..! 운동해서 자궁을 쳐지게 해야한다고 들었어용 안쳐져있으면 진통도 늦게 오고 자분도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3. subcomment icon

      오..! 그런게있군용!! 역시 많이알려주시는 선생님이 최고 선생님인거같아요 👍🏻 이래저래 환자한테 맞는걸 추천해주시다니~ 댓글 감사드려요 ☺️ 슬기체고님두 한달뒤 순산하시길 바래용!

  4. 저도 초기부터 제왕생각하고 있어요 켈로이드피부라 살짝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흉터는 잘 케어해주면 괜찮을거 같아요 주변에서 초산에 진통다겪고 결국 제왕한 케이스를 많이 봐서 더 제왕으로 굳혔어요 사실 둘째는 생각안하고 있어서 인생의 한번뿐인 출산경험을 한번 해볼까 중간에 혹하긴 했는데 그래도 결국은 제왕으로 결심하고 31주에 말씀드렸어요 원장님께ㅋ 요즘 워낙 선택제왕이 많아서인지 한번 웃으시더니 38주이후로 날잡아오라고 먼저 그러시더라구요 그래서 날도 받아온 상태입니당!ㅎㅎ

    1. subcomment icon

      뽀짝이맘님 원장님도 쿨하셔서 부러워요ㅠㅠ 역시 쿵짝이 잘맞아야 병원도 다니기 편하죠?😭 저는 애기가 조금 아파서 어짜피 40주를 다 기다리진 못해용,, 뱃속에 더 둬봐야 좋을게 없는 상황이라 나와도 괜찮을때 되면 자연분만한다해도 날잡고 유도를 해야할거같은데 ㅠㅠ 그럼 선택제왕이신거죠~?

    2. subcomment icon

      네 저는 선택제왕이예요 원장님성격이 그냥 차분하시고 그런성격이라 산모의견을 따라주시는거같아요 아고 아가가 아프면 더 걱정되시겠어요ㅜ 그럼 실패확률이 있는 유도보다 제왕이 낫지않나요ㅠㅠ

    3. subcomment icon

      안그래도 출산후기같은거 찾아보면 유도분만하다가 응급제왕많이 넘어가던데 원래 유도분만이 잘 실패하는건가욤??

    4. subcomment icon

      초산은 보통 그렇다고 하더라구요ㅜㅜ

  5. 저는 아예 임신 초기부터 선택제왕 하고파서 오늘 31주 검진때 말씀드리고 왔어요~제왕하는 산모 요즘엔 워낙 많아서 그런지 선생님도 엄청 쿨하게 받아들이시고 ㅋㅋ저번주에 자다가 가진통 느꼈는데 그거의 쎈버전이 진통이라면.. 못견딜거 같어요ㅜㅜㅜㅜ주변 제왕한 친구들은 다 추천하길래 전 택일도 의뢰하려구요ㅋㅋ

    1. subcomment icon

      하 정말 저희 교수님두 쿨하게 받아들이셨다면 제가 고민을 좀 덜 할 수 있었을까요ㅜㅜ 합병증에 뭐 엄마질을 통과해야 아토피도 안생기구 어쩌구저쩌구 진짜 혼란스러워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자분 제왕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