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커서 제왕 확정이신 분... 아기 주수랑 몸무게 알려주실 수 있나요?ㅠㅠ

아기가 29주 6일에 2kg / (오늘) 31주 6일 2.5kg 예요. 2kg 찍을때 거의 4주나 더 큰거라 너무 걱정하고 있었거든요ㅜㅜ 이번엔 그래도 몸무게는 3주 차이로 좁혀졌는데 머리크기는 37주예요ㅋㅋㅋㅋㅋ(9.2cm) 제왕을 너무 피하고 싶었는데, 아기가 너무 크고 제 몸에 무리가 많이 갈 정도면 어거지로 자분을 고집하고 싶진 않거든요. 검색하면 아기가 매우 큰 편이고 이쯤되면 대부분 제왕할 수 있으니 맘준비 하라고 얘기 듣던데, 저희 선생님은 너무 느긋하세요! 더 지나고 보자고는 하시는데 웬만하면 다 낳을 수 있다고 하시고ㅠㅠ 선생님은 나이 지긋하신 남자 분이신뎈ㅋㅋ 제가 유튜브에서 산부인과 의료진들은 대부분 본인 출산법으로 제왕 선호하시던데... 하니까 요즘 젊은이(?)들 추세라고ㅋㅋㅋ 그리고 전문의 따면 35세 이상이니 더 그렇다고 저도 35살인디요...ㅜㅜㅋㅋㅋㅋ 처음엔 수술할까봐 걱정했는데 지금은 힘든 상황인데도 자분 고집하실까봐 그것대로 걱정이네요ㅜㅜㅋㅋㅋㅋ

댓글

8

  1. 저희 아가는 32주 2.3키로에 머리직경 9.1인데 아가가 큰만큼 저도 커서.. 일단 내진해보고 결정하자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출산임박해서 머리직경 9.8 넘어가면 무조건 제왕하자는건 미리 말씀하셨구요 ㅋ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ㅠㅠ저도 제가 컸으면 걱정이 덜할거 같아요. 보통 우량아 순산하신분 보면 엄마 아빠 키가 다 크더라구요. 저는 160인데 애기는 아빠 유전자예요...ㅋㅋㅋ 선생님은 저더러 153은 아니지 않냐며 너무 긍정적이시고...ㅋㅋㅋ 아직 제왕의 제자도 안꺼내시고 무통 얘기만 하셨어욬ㅋㅋㅋ

    2. subcomment icon

      헉 ㅜㅋㅋ 전 제가 173이라 일단 가능할수도 있다고 판단하시는거 같더라구요. 근데 ㅋㅋㅋㅋ 그러면서도 점점 제왕에 다가가고있다곸ㅋㅋㅋㅋ하셨어요 저도 난산이 예상된다거나 유도분만을 해야될거같다하면 바로 제왕해달라고 할거예여 ㅋㅋㅋㅋㅋㅋ

  2. 저는 31주 3일차에 1.899kg이였구 머리 직경은 7.96 둘레는 29.85였어요! 저희애도.. 작은건 아니지만 큰말 없으셔서 저는 자연분만 생각중입니다

    1. subcomment icon

      짠순맘님 아기 정도만 되면 넘 좋을거 같은데... 암만 검색해 봐도 제 아기가 제일 큰거 같아요🤣

    2. subcomment icon

      근데.. 저희애도 초반에 엄청컸는데.. 주수가 가니까 얼추 맞춰지더라구옄ㅋ 저는 딸이라.. 머리큰게 솔직히 젤 걱정이었어요.. 애기 낳을때도 문제지만.. 그냥.. 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애기라 더 ..그런건지 ㅋㅋ 그냥 좀 그랫어여 ㅋㅋ케

  3. 31+5 주차에 몸무게 1.9kg , 머리둘레 8.3cm 였어요 ! 저는 첨부터 제왕생각이였어서 일이주정도 크다고 하시지만 선생님도 저도 여유있게 지켜보고있어요~ 출산방법은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시는게 가장 베스트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상황에 맞게 조금 더 고민해보세요 ㅎㅎ

    1. subcomment icon

      제 아기랑 지금 주수는 비슷한데, 기록은 2주 전이랑 비슷하네요🤣 자분하고 싶었는데 막상 선생님이 할 수 있다고 자꾸 희망을 주니 불안한 마음... 어쩌란말인가ㅋㅋㅋ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