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년에 임신되기 한참전에 발목 철심박는수술때문에 하반신마취해봤는데 마취약이 갈비뼈까지 올라와서 속이 울렁거리더라구요 간호사분이 울렁거릴수있다고 말하면 주사 넣어주겠다고하셔서 그거 넣고 거의 반수면상태??로 눈은 졸린것처럼 감겼다 떴다 하는데 목소리는 들리는상태였어요 근데 정말 다리가 있다는게 아예 안느껴져서 이상묘상하더라구요ㅎㅎㅎ 몸이 제맘대로 안움직이기도하고 무겁고 그리 좋은 느낌은 아니었어요..ㅋㅋㅋ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절개 마취법이요
안녕하세요 다들 더운데 고생많으셔요! 32주차로 위에 애기를 제왕으로 낳아서 오늘 병원가서 수술 날짜 시간 잡고왔는데요 전에 수술할때는 병원에서 따로 마취법 안 물어보셔서 전신마취로 낳았는데 여기는 전신할건지 하반신 할건지 물어보더라고요 아기 낳고 바로 보고싶기도하고 하반신 한다고 하긴했는데 생애 첫 하반신 마취라 무섭기도 하고 먼가 수술하는데 깨어 있다고 생각하니 겁도 나고 ㅎㅎ 혹시 경험 있으신 분들 경험담 부탁드립니다!!
댓글
11
전 둘째 9월 출산인데 첫째를 제왕하반신마취했어요 공포 전혀없고 놓고 나면 다시 재워주세요 마무리 해야하니깐여 너무 걱정안하셔도 되요 전 둘째도 하반신해서 애기 얼굴보고 자려그요

규리맘님 댓글보고 용기를 내볼까해요 ㅎㅎ 전신하면 애기 낳는다는 느낌은 없긴하더라고요
출산은 아니지만 전신마취도 해봤는데 깰때 깨고 힘들긴 했지만 수술 받는 동안 기억이 없어서 하반신이랑 전신 중엔 전신을 택할거 같아요 저는ㅠ 순전히 이건 제가 겁쟁이라서요 ㅜㅜ

하반신하시고 첨부터 재워달라 하실수도 있대용 병원에 문의한번 해보세요~~ 전신보다 하반신이 깨고나서 덜힘들대요!

다음 진료가면 얘기하실것 같아서 혼자 생각하고 있었는데 여쭤봐야겠어용~ㅋㅋ

회복이 하반신이 낫군요!! 참고할께요😃
저는 제왕하게 되면 전신으로 얘기하려구요ㅠ 초산이지만 다른 수술로 하반신마취 경험이 있는데 기겁했어서 아기는 바로 보고싶지만 제가 못견딜거 같아서요.. 제왕 하반신은 다를까요..?ㅠ

하반신마취 느낌이 무서웠단 후기가 종종 보이네요ㅜ 다리가 안움직이는 그 느낌이 진짜 이상하다더라구요ㅜ 저는 아직 정하진않았고 많이 알아보는중이지만 하반신마취보다 전신마취가 깨어나고 더 아프다고 들은거같아요

안그래도 그 공포감이 있을거 같아서 무서워요ㅠㅠ 정신은 있는데 째고 막 그런다는게 근데 또 제 생에 마지막출산이 될거같아서 고민이 많네요

병원에서 이야기하는게 하반신하면 아기낳고 바로 재운다고는하던데 ㅠㅠ 전신하면 다 끝나고 깨니깐 애기 낳은 느낌은 없더라고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