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이냐 제왕절개냐

임신도 출산의 고통과 아픔때문에 무서워서 안하려다가 남편이 혹시나 죽으면 나혼자 어떻게 살지? 하고 생각이 바뀌었는데 다시 출산관련 부정적인 생각으로 돌아오네요 자연분만 생각 1도없다가 유튜브보고 버틸만하다는 의견에다가 미래의 내몸을 위한 생각(산부인과쪽이나 맹장관련 수술)으로 유착이되는 수술보단 낫다고 생각되는데 막상 출산관련 영상을 보면 너무 무섭습니다 ㅠㅠ 무서운게 당연한가요? 다들 어떻게 엄마가 되는걸까요;; 자연분만하다가 제왕절개하면 둘다의 부작용을 겪는다고 하고... 제왕절개는 유착말고 회복느린거 말곤 딱히 바연분만보다 장점이 많거든요? 요실금 이런것도 없다하고 뼈도 늘었다가 줄었다가가 크게 안해서 그런쪽도 문제가 없다하는데 고민입니다 경험담이나 조언 들려주세요~ 요샌 제왕절개 마니 한다는데 친정엄마는 자연분만 추천 ㅋㅋ 무서우니까 기억안나는 제왕절개를 원래 생각했는데...겁쟁이라 이성은 자연분만이라하고 감정은 편한 제왕절개라 하네요 😭

댓글

36

  1. 저는 셋째인데, 둘은 자연분만했어요. 자연분만 하고싶어서 배나올때 부터는 매일 30분에서 한시간 걸었네요. 같이 3일차 임산부 친구도 같이 걸어다니곤 했는데, 그친구는 재왕절개했구요. 무섭고 아픈건 사실이지만, 그만큼 회복도 빠르고요. 첫째 진통할땐 죽을만큼 아프긴 했지만, 무통달고는 신세계였어요. 꼬맨곳이 한달동안은 매일 좌욕에 치질방석아니면 앉아있기 힘들긴해도 장단점이 있어요. 전 낳고 바로 미역국 먹었어요. 재왕절개는 둘째.셋째도 선택사항이 없습니다.. 수술자국도 없구요. 낳고 탯줄끈고 바로 안아보는 순간. 고통은 다 사라지더라구요. 둘째는 진통 30분만에 눕자마자 낳았답니다. 힘내세요!! 그리고 막달되면 예정일 지나지도 않았는데, 일부러 재왕절개하라고 유도하더라구요? 그거에 넘어가시지 마시고. 충분히 건강히 자연분만 할 수 있는 몸이라면 자연분만 하셔요~

    1. subcomment icon

      매일 걷기가 참 힘든일인거같아요 ㅠㅠ 배나오면 더 힘들거아녀요 집안에만 쳐박혀잇어서 너무 귀찮고 무기력한데 가능할까 생각도 들고

    2. subcomment icon

      너무 걱정마세요. 배나올쯤되면 날씨도 선선해지니까, 그땐 좀 더 나을꺼예요ㅎ 크게 건강에 문제없으면 좀 누워만있음 어때용ㅎ 잘먹고 애기 잘크면 되죠~ 제친구는 저보다 더 열심히 걸어다녔는데두 제왕절개했어요ㅜ 그것도 내맘대로 할수있는게 아니더라구요. 할수있어요ㅎ 힘내세요!!

  2. 이거 보시면 자연분만 끌려요 산부인과 전문의 자연분만 썰 https://youtu.be/BgyOojI-o7s

    1. subcomment icon

      네 이거봤었어요 ㅋㅋㅋㅋ

  3. 저는 지금 둘째 임신인데 제왕은 생각도 안해봤어요. 물론 첫째 자연분만할때 너무너무 아팠지만 아픈건 진통때만 아프고 무통하고 나서는 정말 하나도 안아팠아서 무통이 있으니 할만하다고 감히 말씀드려보네요.. 요번에 낳을때는 조금 열리던 말던 바로 무통 요청하게요 ㅎㅎ 제가 느끼기에는 자연분만보다 제왕이 더 무시무시한 수술 같아서요.. 그리고 낳고 나서 저는 바로 잘 걸어다녔고 샤워도 하고 할거 다했어요. 해외에서 낳아서 산후조리원도 안갔고요 갓난쟁이 키우기가 힘들었을뿐 몸 회복은 금방 한거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와우 둘째 생각도 못하는데 저도 낳고나면 바뀔까요? 낳고나서 기쁨이 커선지 여자가 둘째 먼저 가지자는 경우도 있대요

  4. 전 이전 출산시 제왕해야해서 또 제왕해야하는데 너무 무섭네요 양수색전이 전 젤 무서운데 제왕이 그 위험도가 높다고해서ㅠ 아직 멀었지만 출산이 너무 두려워요

    1. subcomment icon

      제왕하면 양슈색전증 위험이 높은거에요? 첨 알앗네요

  5. 저도 노산이라 고민입니다. 벌써 자분 영상도 여러개봤어요. 선택제왕80으로 기울어있습니다ㅋㅋ

    1. subcomment icon

      영상볼수록 제왕쪽으로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