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조리원 안갈 계획이에요! 가서 손타는것도 싫고 수면교육도 바로 하려구요ㅎㅎ 여러군데 찾아봤는데 헤바메코리아에서 마사지랑 도우미이모님 같이 부를까 고민중이에요.. 비용도 조리원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조리원대신 셀프 조리
제목 그대로 조리원대신 셀프조리 선택하시는 맘님들 계신가요?
댓글
9
전 미국에 살아서 무조건 셀프조리에요. 아마 출산일 가까워서 엄마가 도와주러 미국에 오실 것 같아요.

특히니 미국에 계시면 그러시겠네요 그래두역시 어머님이 계시면 도움이 많이 되시겠네요 순산하시고 조리도 잘 해셔요~ 전 믿을사람은 남편뿐이라ㅜ사실 그게좀..ㅎㅎㅎ
저 셀프조리 하려구요! 첫째도 셀프조리 했는데 그때 제왕절개 하고 2일만에 퇴원해서 ㅠㅠ혼자 있으면 샤워하는거나 앉았다 일어날때 불편한거 말고는 할 만 했어요. 애기 보는거 도와줄 남편이나 가족 한 분 있으시면 집이 더 편해요 ㅎㅎ 밥도 매일 배달 시키면 조리원 비용 비슷하지 않나요?

제왕절개하시고 2일만에요 대단하시네요 셀프로 해보고픈데 사실 겁도나고 그래서 다른맘님들은 어떠신지 궁금해서요 감사합니다
아무도 없이 셀프요??저는 정부지원산후도우미 부른 경험은 있어요. 첫출산때 산후도우미 두번째는 조리원. 이번이 세번짼데 조리원가려구요

네 정부지원산후 도우미분은 부르긴할텐데 따로 조리원을 가야할지 고민되서요

도우미분은 정말 운이라서..왠만하면 조리원은 필수로 가시고 조리원갔다가 도우미부르시는거 추천이요

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