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 날짜, 이름 다 저희가 정했어요:) 남편과 저는 그런걸 믿는 사람들도 아니고 남편은 돈주고 이름도 모르는 사람이 자식이름 지어주는것보다 엄마아빠가 부르기좋고 뜻좋게 지어주는게 더 의미 있는거 같다고해서 첫째도 저희가 이번에 둘째 8월말 출산예정인데 둘째도 저희 편한날 제왕하고 이름도 저희가 지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절개 날짜,아기이름 철학관..?
오늘 병원가서 선택제왕말씀드리고 날잡아온다하니 몇개 적어주셨는데, 알아보다보니 철학관이 너무 많고 .. 그런거 믿는편이아니라 다니던 곳도아닌데 미신에다가 굳이 돈줘가며 날짜받는게 큰 의미가있을까..? 그 돈으로 애기기저귀값이라도하는게 더 나은거아닌지;; 찝찝한마음이 들어서요ㅠㅠ(지역에 유명하다는 곳은 또 예약이 다끝났대용,,) 이름도 마찬가지예요! 괜히 작명소갔다가 촌시러운 이름 받아버리면 쓰긴싫고 안쓰긴찝찝하게되면 어쩌나.. 그냥 저희부부가 하고싶은이름에 어플로 한자 끼워 넣어줄까 싶거든용,, ? 아 근데 또 어려서 뭘 몰라그런가ㅜㅜ 사주팔자 따라야 애가 잘 사려나 나중에 이 날을 탓하게되면 어떡하지!!!! 막 고민이이래저래 많네용 혹시 제왕절개 날짜랑 이름 ! 부부끼리 정하시고 애기 맞이하시는 분 계실까요~? 이야기 듣고싶어용 ㅜㅜ
댓글
14
저는 첫째 둘째 자분이였지만 시댁에서 아기 태어난 날이랑 생시 너어서 이름 받아오셨었어요 보통 이름 5~6개 받아 오시던데 이름도 요즘 시대에 맞춰서 뽑아 주는 가봐요 그렇게 촌스럽다는 생각 못 받았었어요 좋은게 좋은거라고 생각하고 저희 부부가 생각한 이름이랑 벋아 오신 이름 중에 괜찮은거 사용하기로 했어요 그러다 보니 아이들 둘다 받아온 이름이네요^^ 저는 갠 적으로 이름이 각지지 않고 별명을 만들 수 없지만 뜻이 좋아야 된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출생 신고는 태어나서 한달 되기 전까지만 하면 되니 차근차근 생각해보셔도 되실꺼에요
저도 남편 스케줄이랑 쌤 스케줄로 맞췄어여ㅎㅎ 이름은 저희가 짓고 한자만 받을까 해여 제 지인 말론 태어난 날짜에서 부족한 건 이름으로 채우면 된대용~
저랑 신랑도 맘에 드는 이름이 있었는데ㅋㅋㅋㅋ 인터넷 찾아보고 안좋은 이름이라길래 네이버에 질문 올렸더니 너어어어무 안좋은 뜻이라 포기했어요..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철학관 가서 지으려고 맘 먹었어요ㅋㅋㅋㅋ
저는 자연 분만 생각이라 제왕 날짜는 생각 안하구 이름은 저희가 정하구 태어나면 어플로 시간 날짜 넣어서 한자 정하려구여 ㅋㅋ 나중에 이름 맘에 안들면 애기가 개명할수도 있고 살면서 또 어찌될지 모르는데.. 그돈으로 태어나면 그냥 맛난거 사줄려구여 ㅋㅋ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