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자분하기로 맘 먹었는데 이유는 일단 자분을 하게되면 엄마에게 있는 유익균이 산도를 통해 내려오면서 아기한테 면역력샤워를 시켜줄 수 있다고 해요 제왕한 아기가 자분한 아기가 받은 면역력을 따라잡으려면 2년은 걸린다고 육아교실에서 들었어요 ㅎ 그리고 두번째는 제왕을 하게되면 의식이 있는체로 하반신 마취만 하고 아이를 꺼낸다고 들었는데 제가 겁이 너무 많아서 눈뜨고 있는동안 배를 칼로 째는 느낌, 아기를 꺼내는 느낌이 트라우마로 남을거 같고 그렇다고 수면마취를 하게 되면 아기가 태어나는순간을 함께 하지못해서 너무 아쉬울거 같구요 세번째는 아무래도 수술흉터가 남는게 싫은거 같아요 ㅎ 그밖에는 일단 금식하고 관장까지하고 배를 싹 비우고 출산에 들어갈텐데 자분엄마는 병실에 가자마자 바로 식사가 가능하다는점? ㅎ 제가 먹는데 진심이라 ㅋ 옆침대 산모는 밥 먹는데 제왕하고 방귀?나오기 전까지 금식은 너무 고문일거 같아요 ㅎᩚㅎᩚ 제가 생각하는 선택 제왕의 최고의 장점은 진통없이 아이를 낳을수있다는점, 아이낳는날은 미리 정하고 마음에 준비를 할 수 있다는점, 출산과정이 자분보다는 큰 이벤트없이 순조롭다는 점 정도가 와닿는 부분인데 둘의 장단점을 비교했을때 저는 자분쪽이 여러모로 더 끌리더라구요 ㅎ 근데 뭐 사실 제가 자분을 원한다고 해서 할 수 있는게 아니라 그 날이 되어봐야 아는거니 불가피하게 제왕이 필요한 상황이 된다면 자분한다 고집핑 지 않고 주저없이 제왕을 선택할거 같아요 ㅎ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분만방법 정하셨나요~?
전 막달검사때까지 자분/선택제왕 맘을 정하려하고있고 아직은 끝도없는 고민중인데요😅 베동에 올라오는 글들중 요즘들어 선택제왕이 압도적으로 많은거같아요 날짜를 잡는 시기라 더 그런걸까요? 요즘은 제왕이 조금 더 많다는 글을 본적도있긴한데 동기분들중 자분할거다하시는 분들 이야기도 듣고싶어요 !!!! 아 임신기간 내내 고민이에요😭ㅋㅋㅋ
댓글
19
저는 자분하기 좋다고했는데.. 선택제왕이요! 제 주위는 다 유도분만하다가 응급제왕으로 넘어가서.. 진통보다 차라리 제왕이 할만하다고들하는데...... 사람마다 달라서... 근데 그냥 저는 제왕한다해서 38주에 날잡았어요ㅋㅋ
저는 막달검사때도 역아면 그냥 포기하고 수술하자 싶었는데 막달검사때 역아탈출해서 자연분만 하려구요 ㅎㅎ
저두 자분이용
저도 아마 자분이요 ㅋ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