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32주차 아가크기 자연분만 불가능확률

저는 이제 32주차인데 아가가 2.4kg이래요.. 3주만에 아가가 1kg증가했어요 저는 3주만에 2kg이 빠졌는데 임당도 통과됬어요! 저는 키가 149밖에 안되는데 병원에서 작은사람들은 큰아가 자연분만이 힘들다고 하네요 ㅠ 이대로라면 4kg까지 찐다고.. 그래서 미리 낳으면 안되냐니깐 주수는 채우고 나와야한다고 ㅠㅠㅠ 자연분만 너무 하고싶은데 수술하기 싫은이유는 수술하면 켈로이드체질때문에 저희 엄마도 둘째낳을때 그 흉터 더 자르고 쨌다고 했거든요 근데 지금까지도 여름만 되면 엄마는 그 수술부위가 땀나고 팬티 쓸리고 해서 쓰라리고 아프다하는데 의문인게 제 몸무게는 이제 9개월인데 1kg쪘어요 도대체 아가는 어케 이렇게 잘클까요 ㅠㅠㅠ 안크게 하는 방법? 선생님이 수박 먹지말래서 안먹는데 제가 살이 남들처럼 20kg찐것도 아니고 유전일까요? 저희엄마도 저 4.3kg 동생 (8개월만에 태어남) 3.4kg 태어났었는데 유전일까요? ㅠㅠㅠㅠㅠ 주수가 차야 자연분만 되는건가요? 유도분만으로 미리 못낳으나요? 아니면 크기만 크면 되는건가요? 자연분만 너무 하고싶은데 저같은 분들 계실까요??

댓글

19

  1. 저희 병원은 36주 이후로는 정상출산이라고, 37주부터 애기 내려오는 운동많이하고 운동량도 2배로 늘려서 빨리 낳도록 교육받고았어요! 운동해도 아가가 안내령ㅎ면 어쩔수없지만, 일본은 2.5-3kg 사이 출산을 권유하고 우리나라가 크게 낳고 다채워서 낳는 문화가 많이 자리잡고 있데요!! 저희 엄마는 3.9 자분해서 (힘들었지만) 낳았고 제 지인도 3.8 출산했어용!! 저는 평균크기인데 열심히 걸어서 빨리 만나려고 노력해보게용💕

    1. subcomment icon

      걷는게 답인가봐요 ㅠㅠㅠ 병원의사쌤은 왜 무조건 주수는 채워야한다할까요

    2. subcomment icon

      병원마다 다른것 같아욬!!! 저흰 자연주의출산이라 조금더 자율적인것 같기도하고…? 절 모르겠어요!

  2. 제아가는 31w4d에 2.1kg 34w4d에 2.65kg인데 40주 만출하면 3.8~ 4.0kg 까지 예상한다고 그럼 자분이 힘들수 있다고 하시면서 제일 좋은 방법은 지금부터 많~~~이 걸어서 37주나 38주에 진통걸려서 자분하는게 제일 좋다고 일단 많이 걷는게 최고라 하셨구요 다음검진일이 36주차에 막달검사하는데 그때 아기 몸무게 보고 38주차에 유도분만도 생각해보자고 하시더라구요 37주 이후 출산은 조산이아니라 정상분만이라고 하시구요. 또 유도분만이 더 아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저희 선생님 말씀이 유도분만이 약을써서 진통을 걸어주는 역할을 한다 뿐이지 유도를 해서 더 아픈건 아니라고 진통강도는 자연분만이랑 똑같다고 하셨어요

    1. subcomment icon

      걸으면 아가가 안큰다는건가요??? 저도 37주에 유도분만 물어봐야겠아요 ㅠ

    2. subcomment icon

      많이 걸으면 좀 더 일찍 분만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해요 ㅎ 좀이라도 더 작을때 ㅎ

  3. 저는 아기가 안커서 걱정인데 완전반대에요ㅠㅠ 엄마 몸이 작은데 아기는 크면 자분 말고 제왕으로 하는것같아요. 사촌언니도 36주에 3.5키로 제왕했데요ㅜㅠ 유도자분은 병원 마다 다르지만 38-39주에 해주는것같아요!! 최대한 엄마 뱃속에 하루라도 더 있는게 좋다고 하지만 아기가 크면 엄마가 힘드니 고민이 되실것같아요

    1. subcomment icon

      와 3.5키로도 제왕해요??..ㅠㅠㅠ저 벌써 완전 제왕 당첨인거같은데요?? 수박드세요! 병원에서 수박먹으면 애큰다고 먹지말라했으나 반대로 시도해보세요!!

    2. subcomment icon

      배도 너무 크고 언니가 키가 작은데 애기 가지고 30키로 쪄서 더 빨리 빼낸것같아요!! 수박 맨날 먹어요ㅠㅠ 주스랑 그냥 생과일로도 먹고 애기가 저 몰래 다이어트 하나봐요 ㅋㅋ

  4. 삭제된 댓글이에요

    1. subcomment icon

      헐 ㅠㅠㅠㅠ 무서워요 저도 그렇게 크겠죠.. 그럼 제왕으로 선택하신거에오??

    2. subcomment icon

      분만후 출혈…너무 무서워요 ㅠㅠㅠ 큰병원으로 가고싶어지네요

  5. 요즘은 키로수 (2.5) 넘기는거보다 주수채우는게 아가한테 좋다고 제왕도 38주 이후로 많이들 하더라구요 ㅠ

    1. subcomment icon

      선생님이 주수 채워야한다는게 그뜻인가보네요 ㅠㅠㅠ 자연분만 하고싶은데 아에 안먹을수도 없고 속상하네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32주차 아가크기 자연분만 불가능확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