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15주) 변비? 왼쪽 아랫배 통증 (수정->응급실내원)

안녕하세요 ..!! ㅠㅠ 저는 15주4일차입니다 혹시 변비 증상이 있을 때 배꼽 왼쪽 아랫배에서 골반 있는 부위까지 콕콕 찌르는 증상 있으신 분 계신가요? ㅠㅠ 저는 임신 전에 1일 1응가하던 사람이고 하루 이틀만 화장실 못 가도 딱딱해져서 심각한 변비로 진행되는?) 체질인데요.. 오늘부터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시고 부풀고 딱딱해진 느낌..? 이 있어요. 손으로 살짝만 눌러도 아플정도 ㅜㅜ 걸으면 나아지려나 해서 나갔다가 더 심해져서 앉지도 서지도 눕지도 못하고 있네요.. 전에도 이런 증상이 있어서 산부인과 갔는데 이쪽 문제는 아니고 아기도 잘 있다고 해서 내과를 갔더니 아무것도 해주실 수 없다고 해서 그냥 참고 또 참다가 화장실 갓다온 후로 괜찮아졌거든요 .. 임신 후에도 거의 아침 1일 1응가하다가 어제 화장실을 못 가서 변비 증상으로 추측이 되는데 이렇게 아파도 되는 건가요?😭😭 통증 완화, 응가 잘 나오는 자세? 있다면 알려주세요~ —- 이 날 결국 너무 심한 통증에 내과 두 군데 갔다가 임산부라고 진료 거부 당하고 ㅠㅠ 대장항문내과를 갔어요. 혹시 하복부에 변이 차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싶고 변비약이라도 처방받으려구요.. 그런데 의사샘이 카메라로 보시더니 변이 차 있지도 않았고 만약 변비로 장이 변으로 가득 차 있다면 이렇게 눌러서 아플 정도는 없다고 하시면서 난소가 꼬이거나 부인과쪽 문제일 수 있으니 산부인과로 가보내셨어요. 산부인과에서 초음파로 봤는데 아기는 다행히 잘 놀고 있었는데 난소 좌우는 이미 커진 자궁에 가려 안 보이는 상황.. 제가 거의 3시간째 통증에 허우적대고 있고 통증 원인을 모르니 응급실 가라고 소견서를 써주셨어요.. 바로 신촌 세브란스 응급실로 갔고 거의 15시간을 보냈네요… 임산부라 CT를 못 찍고 복부, 하복부MRI를 찍어야 해서 더 오래 기다렸던 거 같아요. 금식 시켜서 오전 10시부타 아무것도 못 먹고 응급실에 가만히 누워만 있으니까 통증은 좀 줄긴 했는데 여전히 누르면 왼쪽 아랫배가 아프고 약간 부어잇는 듯 하더라구요. mri 영상, 혈액검사 염증 수치로 충수염으로 추정은 되나 아픈 위치가 좀 다르고(보통은 우측하복부) 통증이 줄어들긴 해서 애매하긴 하지만 항생제 주사와 약처방 받고 2주 뒤 외래 잡아주셨어요..! 급성 발전되면 응급실 다시 오라 하셨는데 다시 아프지 않기를🙏🏼🙏🏼 —- 평소와 다른 통증, 몇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눌렀을 때 더 심하게 아프거나 하시면 일단 병원을 꼭 가셔요..!

댓글

11

  1. 자세는 대부분 복부가 압박되는자세라서 어려울거 같고 철분제 복용하면 변비 더 심해지시는 경우도 있어서 푸룬주스 드셔보시고 안되면 산부인과에 변비약 처방해달라하시면 해주실꺼에요🥲

    1. subcomment icon

      그렇군용 ㅠㅠ 아직 철분제 먹기 전인데 벌써부터 걱정이…😭 푸룬주스 1일1컵 하는데 저한테는 효과가 미미….. 변비약도 활용해 봐야겠네용😢😢

  2. 화장실 못가면 진짜 힘들어요 더군다나 임신한 상태라 더 딴딴하면서 명치를 막 후벼파는것같고 속이 답답하고 여러 증상들때문에 어쩔줄 모르겠어요 막상 또 신호와서 화장실가면 힘을 내맘대로 못주니까 그것도 걱정이에요ㅠㅠ

    1. subcomment icon

      ㅜㅜ 저도 변이 넘 딱딱해서 힘든데 공감이 되네용 ㅜㅜ 물을 많이 드시구요! 저희 쌤은 화장실 가서 힘주는 거 정도는 아기한테 괜찮다고 하셨어요. 막 배를 세개 누르거나 너무 오래 앉아 계시진 마시고 적절히 힘주시고 비데쾌변 기능도 활용해보셔요

  3. 저두 어제 배가 한쪽만 아파서 병원을 갈까말까 밤새 고민 했네요ㅜㅜ

    1. subcomment icon

      저는 왼쪽 하복부부터 골반까지 계속 쑤시고 한번씩 뒤틀리는 증상이었는데요.. 어제 너무 심해서 허리도 못 펼 정도여서 응급실 간 결과 충수염 으로 추정 진단받았아요…! 보통 오른 쪽 아랫배가 아픈데 저는 위치도 다르고 애매하긴 하기만 mri와 혈액 검사 결과 염증수치 있어서 항생제 맞고 왔너요.. 평소보다 이상하게 아프시면 꼭 병원 가보셔요!

    2. subcomment icon

      어머나... 그냥 두면 안되겠네요ㅜㅜ 꼭 병원에 가볼께요~

  4. 저도 화장실 가기 전에 특히 배가 더 아프고 당기는 느낌이더라구요ㅠㅠ 화잘실에서 볼일 보실 때 발에 신발 상자 정도 되는 높이의 박스 같은 거에 발 올리면 조금 도움 되더라구요! 아침에 사과 마시면서 따뜻한 차 마시는 것도요!!!

    1. subcomment icon

      아침에 1일 1사과 해야겠네요..!! 요즘 더워서 얼음 가득 담긴 아이스만 먹는데 쾌변을 위해 따뜻한 차 실천해봐야겠어요 ㅜ 감사해요!

  5. 저도 그쪽이 아파서 초기에 담당의께 물어보니 그쪽은 변비라고 하시더라구요ㅠㅠ 요즘도 계속 아파요ㅠㅠ 저는 화장실은 하루에도 몇번씩 가는데도 그래도 숙변이 있는건지 계속 아프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에고 ㅜㅜ 자두맘님도 넘 고생많으셔요.. 화장실을 자주 가는 데도 아프시면 내과나 항문외과 진료도 꼭 받아보셔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