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신하고 얼굴 전체가 피부염으로 뒤덥혔... 특히 양볼 장난 아니였... 지금 27주차인데 그랬다가 안그랬다가 해서 올라오면 팩해주고 올라오면 팩해주고 세수 자주하고 수분크림 발랐더니 잘 가라앉더라고요! 시원한 팩해주면 괜찮아져서 올라올때마다 팩하고 있어요! 임신전엔 안그랬는데 초기부터 그래서 열이 많아져서 그런가보다 하고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 후 구각염+지루성 피부염(?) 있으신분 계신가요?

못난 사진 올려서 죄송해요 ㅜㅜ 임신 12주 쯤에 구각염이 생긴 후 3주쯤 뒤에 나았었는데, 임신 20주쯤 다시 구각염이 생긴 후 25주차인 지금까지도 사라지질 않아요 ㅜㅜ 피부염도 임신 전부터 일이 힘들어서 살짝씩 반복되는 경향이었는데, 임신하자마자 휴직하며 쭉 쉬고있음에도 임신 20주쯤부터 오른뺨에 생긴 후 더욱 악화되는 경향이 있어요.. ㅜㅜ (임신전 피부염은 접촉성 피부염, 주사피부염 의심으로 처방받고 치료받았지만 지금 증상은 지루성 피부염에 가까운것 같아 제목에 지루성 피부염으로 여쭤보았어요~) 처음 생긴 염증이 아니기에 임신전에 관리하던것처럼 보습에 신경쓰고, 먹는것 유의하면서 있는데.. 이번 피부염은 한 달이 넘어가도록 심해서 너무 힘들어서 글을 올려보게 되었어요 ㅜㅜ 임신전에 피부과에 가봤자 스테로이드 연고만 주면서 소량은 괜찮다 하시는데, 늘 재발만 될 뿐이고..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극복하신 분 계실까요? (영양제는 오메가3, 철분, 비타민D, 임산부 종합비타민, 비타민C 이렇게 먹고있답니다.) 모두 건강히 이 시간 잘 지나가시길요! 치료법을 아시거나 추천할만한 임신에 안전한 병원(한의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댓글
4
구각염 저도 엄청 고생했어요.. 임신초기 6주부터 시작해서 16주까지 계속 있었네요.. 계속 비판텐 발라주고 했더니 조금씩 나았던거같아요 ㅠ
저도 턱 아래쪽이 염증으로 난리가 나서 피부과 갔었는데 염증주사는 임산부도 괜찮다해서 염증주사맞고 연고도 처방 받았어요.. 그래도 염증이 가라앉기는 커녕 점점 번져가더라구요... 이미 출산하고 육아 중인 친구들에게 임신하면 피부가 원래 이러냐 물어보니 한 친구도 그랬는데 따뜻한 물을 마셔주면 좋다고 신체 온도보다 낮은 물은 입에도 대지 말고 하루 2L씩 챙겨 마셔보라고해서 진짜 효과가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 날부터 찬물, 아이스음료 다 끊고 루이보스티 따뜻하게 마시고 물도 미지근하게 데워 마시고 했어요! 3주 지나니까 점점 좋아지더니 지금은 염증 다 가라앉고 붉은기만 남았어요~~ 도움이 되실진 모르겠지만... 냉명같은 거 먹으면 꼭 따뜻한 물로 몸을 다시 데워주고 했더니 저는 많이 좋아졌어요
전 원래 지루성피부염이 있어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올라오는데 라벤더밤 추천해요. 아기들도 쓸수 있는 천연제품으로 구매해서 써보세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