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 후 구각염+지루성 피부염(?) 있으신분 계신가요?

임신 후 구각염+지루성 피부염(?) 있으신분 계신가요?

못난 사진 올려서 죄송해요 ㅜㅜ 임신 12주 쯤에 구각염이 생긴 후 3주쯤 뒤에 나았었는데, 임신 20주쯤 다시 구각염이 생긴 후 25주차인 지금까지도 사라지질 않아요 ㅜㅜ 피부염도 임신 전부터 일이 힘들어서 살짝씩 반복되는 경향이었는데, 임신하자마자 휴직하며 쭉 쉬고있음에도 임신 20주쯤부터 오른뺨에 생긴 후 더욱 악화되는 경향이 있어요.. ㅜㅜ (임신전 피부염은 접촉성 피부염, 주사피부염 의심으로 처방받고 치료받았지만 지금 증상은 지루성 피부염에 가까운것 같아 제목에 지루성 피부염으로 여쭤보았어요~) 처음 생긴 염증이 아니기에 임신전에 관리하던것처럼 보습에 신경쓰고, 먹는것 유의하면서 있는데.. 이번 피부염은 한 달이 넘어가도록 심해서 너무 힘들어서 글을 올려보게 되었어요 ㅜㅜ 임신전에 피부과에 가봤자 스테로이드 연고만 주면서 소량은 괜찮다 하시는데, 늘 재발만 될 뿐이고..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극복하신 분 계실까요? (영양제는 오메가3, 철분, 비타민D, 임산부 종합비타민, 비타민C 이렇게 먹고있답니다.) 모두 건강히 이 시간 잘 지나가시길요! 치료법을 아시거나 추천할만한 임신에 안전한 병원(한의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댓글

4

  1. 전 임신하고 얼굴 전체가 피부염으로 뒤덥혔... 특히 양볼 장난 아니였... 지금 27주차인데 그랬다가 안그랬다가 해서 올라오면 팩해주고 올라오면 팩해주고 세수 자주하고 수분크림 발랐더니 잘 가라앉더라고요! 시원한 팩해주면 괜찮아져서 올라올때마다 팩하고 있어요! 임신전엔 안그랬는데 초기부터 그래서 열이 많아져서 그런가보다 하고 있어요..

  2. 구각염 저도 엄청 고생했어요.. 임신초기 6주부터 시작해서 16주까지 계속 있었네요.. 계속 비판텐 발라주고 했더니 조금씩 나았던거같아요 ㅠ

  3. 저도 턱 아래쪽이 염증으로 난리가 나서 피부과 갔었는데 염증주사는 임산부도 괜찮다해서 염증주사맞고 연고도 처방 받았어요.. 그래도 염증이 가라앉기는 커녕 점점 번져가더라구요... 이미 출산하고 육아 중인 친구들에게 임신하면 피부가 원래 이러냐 물어보니 한 친구도 그랬는데 따뜻한 물을 마셔주면 좋다고 신체 온도보다 낮은 물은 입에도 대지 말고 하루 2L씩 챙겨 마셔보라고해서 진짜 효과가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 날부터 찬물, 아이스음료 다 끊고 루이보스티 따뜻하게 마시고 물도 미지근하게 데워 마시고 했어요! 3주 지나니까 점점 좋아지더니 지금은 염증 다 가라앉고 붉은기만 남았어요~~ 도움이 되실진 모르겠지만... 냉명같은 거 먹으면 꼭 따뜻한 물로 몸을 다시 데워주고 했더니 저는 많이 좋아졌어요

  4. 전 원래 지루성피부염이 있어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올라오는데 라벤더밤 추천해요. 아기들도 쓸수 있는 천연제품으로 구매해서 써보세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