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많이 남으셨네요..? 전 15주중간인데 16만원이요…;;;초산이라 이래저래 병원을 너무 자주갔나봐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주수별 초음파 보험적용 7회

임신은 질병이 아니어서 모든 산부인과 진료는 보험 적용대상이 아닙니다 대신 주수별 초음파 진료 본 것 중에서 7번의 보험이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솔직히 다 해줬으면 좋겠지만 바램일뿐이고 중기 때부터는 진료예약날까지 매번 한달을 기다려야하니 중간에 촘파 보러가고싶어도 이거 때문에 못가겠어요 진료날 제외하고 다른날 아무때나 중간에 촘파 보러갔을때 보험적용 안되는건 진료비용이 훨씬 비싸게 나옵니다ㅠㅠ생각해보면 출산까지 별다른 이벤트가없으면 바우처 100만원으로 진료비 다 충당될거라 생각하지만 아직 17주차, 임당검사 외 자잘한 검사까지 많이 남았는데 슬프네용 잔액 80만원남았지만 갈때마다 점점 비용이 비싸져서 후😮💨 한숨만 나와요 저나 남편 회사 단체보험있으면 그 보험에는 청구가 가능하다는데(정기진료 부분, 출산시 병원비까지 청구가능) 맞나요? 다들 임신주수와 바우처 잔액 얼마 남으셨어요? 80만원이면 많이 남은편인가요? 늦게 신청해서 초기 하루치 진료비용은 남편이 그냥 냈답니다..ㅋㅋㅋ
댓글
28

그냥 애기보고싶어서 촘파 보러가신거에요?ㅠㅠ저도 며칠전에 갑상선때문에 내분비내과 따로 진료봤거든요 돈 또 들어갔어요 그거 생각못하고있다가 잔액이 더 줄었어요..ㅋㅋㅋ

ㅠㅠ 맞아요 저도 여기저기 아파서 약처방도 많이 받았고 링거맞기도하고 그래서 저렇게 많이 나간거같아요..;;그래도 100지원금 받은게 든든~하더라고요~

당연히 지원이라도 받아야죠 안그럼 임신해서 일못하는 사람들 수두룩인데ㅠㅠ몸조리 잘하세욤!!
15주차 접어드는데, 한번 개인카드로 진료비 3만원정도 냈고 현재 94만원 남았습니다!아끼려고 의도한 건 아닙니다 ㅎㅎ 일부 산전검사+ 기형아검사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해준다고 해서 보건소에서 받았어요~ 입체초음파는 아기 스트레스받을 수 있다고 해서 12주차에 안하고 넘겼어요. 영양제는 비타민D,엽산 친정아버지가 챙겨주셔서 그걸로 먹고있고, 오메가는 약국은 비쌀 것 같아 인터넷에서 개인사비로 구입했어요! 입덧 없어서 입덧약 안타먹어요. 돈이 왜이리 많이 남지 싶어서 친구한테 물어보니.. 어차피 막달에 보험적용 안되는데 병원도 자주 가야하고. 초음파 보고오면 10만원씩 훨쩍 넘겨서 다 쓸거라고 하네요 ㅎㅎ 저는 가능하면 보건소 검사 무료로 받고 필요한 영양제는 인터넷으로 사는 등 하고있어요!^^

인터넷으로 사도 산모한테 좋은 영양제 드셔야할텐데 훨씬 저렴한가보네용 보건소 무료검사까지 그렇게 하나씩 비용 절감하구 좋죠~~갈수록 돈 더 들텐데 출산전에 어차피 다 소진해야되서 병원비로 갈때마다 쓰는중이랍니다ㅠㅅㅠ
17주인데 약값빼고 병원진료,검사비(1,2차기형아검사)로만 쓰고 74만원남았어요 초음파(입체초음파포함)10번 ,자궁수축검사 두번 받았어용..

기형아검사 비용이 꽤 비싸더라구요 하😮💨😮💨😮💨 그래도 어쩌겠어요 검사는 해야겠고 돈은 내야겠고..병원비로 나머지 충당되겠죠ㅠㅠ?
요 건강보험 적용횟수가 병원당 이더라구요! 한 병원에서 7번이요! 악용하는 건(?) 안 좋겠지만 저도 원래 다니던 병원 말고 집 근처 급히 이용했다가 알았어요! 수납할 때 문의해보셔요~

아 그래요? 저 병원 옮긴건데 따로 청구해도되는건가요?

따로 얘기 안 해도 건강보험에서 알아서 적용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수납하실 때 보험적용된 건지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넵 감사합니다😍😍😍
진짜 많이 남으셨네요~

아핫 이정도면 많이 남았군요 이벤트 없기를 기도해봅니다~~쑥쑥아 제발🙏🏻😭😍❤️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