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35주 1일에 촘파했는데 애기 머리둘레랑 뇌크기 39주 나왔어요…ㅋ 근데 의사들이 머리크기에 대해선 아무 언급없이 애기도 저도 건강하고 다 좋다고만 하네요… 저도 머리크기때매 걱정되서 폭풍 검색해봤는데 진골반의 크기도 중요하긴 하지만 분만시 골반이 얼마나 유연하게 벌어지는지가 더 중요하고 또 애기 머리 크기보다 분만시 애기 머리 위치와 모양이 더 중요하다네요. 전 지금 36주차인데 별문제 없으면 자연분만하게 될 것 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머리크기 ㅜㅜ
32주 3일 아기 머리크기가 9.12 이라고 하네요ㅜㅜㅜ 딸인데ㅜㅜㅜ흑 무려 5주나 큰.. 자연분만 하고싶은데.. 혹시 저같은 산모님들 계신가요?
댓글
12

역시 골반이 중요하네요 뭔가 희망이 생기네요 감사합니다 골반 운동?을 열심히 해봐야겠어요ㅎㅎ 우리 같이 순산합시당!! 😄😄😄
저 첫째낳을때 5주까지는 아니지만... 2주정도 머리큰 아가여서 갈때마다 자연분만할수있는거냐고 걱정걱정했더니 의사선생님께서 애기 머리크기는 거기서 거기라고 엄마골반이 넓으면 머리커도 상관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그게 내진해야 알수있나봐요~~ 겉보기골반과는 다른.....

2주정도 큰건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막달검사때 내진해보면 알수있겠네요 자연분만 순산하고싶어요~ㅎㅎ 일단 넘 걱정말고 기다려봐야겠어요~ 감사해요~~~~^^
저도 딸맘이에요 ! 그리고 33주차에 머리직경 8.96 이였어요 ! 전 원래 선택제왕 예정이였긴한데, 아기 머리둘레 보더니 초산에 제 키도작고, 이대로 자연진통 기다려서 출산한다한들 자궁 컨디션때문에 안될거같다고 딱 잘라서 말씀 하셔서 37주에 날 잡았어요 😥 꾸미맘님 담당 선생님이랑 자세히 얘기 해봐야겠지만 ... 머리가 크면 회음부 절개나 찢어지는게 다르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ㅠ ㅠ

그쵸ㅜㅜ 근데 저희 병원에서는 일단 36주 까지는 경과를 보자 이런상태예요 머리만 폭발적으로 크고 나중에는 또 안클수있다고.. ㅎㅎㅎ 유도분만도 해볼수있다고 바로 제왕 해야한다고 명확히 말씀하시진 않으신 상태예요~ 답글 감사해요. 순산해요 우리~😆
저 33주 2일차 아들인데 머리크기 9.02cm 3주나 커요..ㅎㅎㅎ 자분생각했지만 주변에 머리 큰 아이 자분하다 항문 가까이 찢어져서 엄청 고생하셨다는 말씀 듣고 바로 제왕으로 생각 바꿨어요ㅜㅜㅎ

친구말로는 제왕도 크게 나쁘지않다고 하는데 왜저는 자연분만이 하고싶을까요 ㅜㅜ 항문 쪽 찢어지게 되면 진짜 엄청 고생한다고 하더라구요 ㅜㅜ
31주 6일 2.5kg 9.2cm (잊어버릴수도 없네욬ㅋㅋ) 아들이고 저도 자분하고 싶었는데 걍 맘을 접고 있어요... 제 몸도 소중하기에...ㅋㅋㅋ 억지로 낳다가 제왕보다 회복 느릴수도 있다고 해서요

병원에서는 자연분만 힘들다고 하시나요?ㅜㅜ

저는 선생님이 아직까지도 제왕얘길 꺼내지도 않으셔서 그것대로 불만이에요ㅠㅠ 검색하면 비슷한 스펙인데 선생님이 엄청 놀라면서 제왕 얘기 꺼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선생님은 계속 희망고문하세요... 억지로 자분 하랄까봐 무서워요ㅋㅋㅋ 제왕은 요즘 추세라고 하는거 보면 좀 꼰대같...ㅋㅋㅋ

제왕은 생각도 안했던터라 점점 불안하네요ㅜㅜ 저도 검색해봤는데 진통으로 엄청고생하다 아기 머리가 껴서 제왕하시는분도 있고 무서워요ㅜㅜㅜ 어떤 방법으로 분만하든 우리힘내보아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