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질문인데 16주차가 왜 5개월인가요? 빌리 앱에도 그렇게 떠서 궁금해서요☺️ 저는17주가 4개월인 걸로 계산을 했거든요! 계산법이 있을까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16주(5개월) 잉어즙먹어도될까요??^^
잉어즙을 친정아빠께서 해주셨는데^^ 하루2포씩먹으라구해서 먹으려구하는데 한약재안들어가고 노란콩이랑 비른내없게해주려구ㅡ생강조금넣고주문하셧어요~~먹어도될까요??
댓글
11

16주면 4개월이 맞죠?

임신하면 마지막생리 시작일로부터 계산해서 16주여도 5개월로 한달 먹고 들어간다 생각하시면 됩니당!ㅎㅎ

착상따라 조금 차이져도 16주도 마지막 생리시작일부터 세는거니 17주가 5개월의 시작 아닐까요.

16주면 4개월이고 저처럼 17주가 5개월 시작인거같은데용 쑥쑥맘쓰님 댓글과 같은생각이에요~~

저도 궁금했는데 ㅋㅋㅋ 만약 1주 5일이면 일주일을 이미 지나고 5일째잖아요. 그래서 만약 16주 2일이면 16주=4개월을 다 채우고도 2일이라 5개월이되요^^
잉어가 산모한테 좋은 음식이긴해요 저지방 고단백식품이라고 할수있구요 이런 잉어즙에는 단백질 또한 풍부하게함유되어있고 엽산 철분 아연 성분과 칼슘이 풍부해서 임산부한테 제격이에요 또 잉어를 즙으로 내게되면 아미노산이 활발해지면서 당뇨개선에도 좋다고하네요 근데 자칫 잘못 드시면 복통 설사등 부작용을 일으키기도해요 무조건 한약재 확인하고 드셔야합니다 왠만하면 한약재가 들어가지않은 자연산 잉어를 드시는게 좋다고해요!! 드셔도 괜찮을거 같은데요?ㅎㅎ

잉어즙이 그렇게 좋은거였군요!!! 하나 배워가요.
몇개월치인가요~? 임산부가 즙을 장기복용하면 안좋다고 하네용! 임신기간내내 먹는거 아니면 괜찮을것 같아요~^^

내일이면17주차에요^^한약은 하나도안들어갔다고하셔요^^임신하고 처음먹는거에요^^60포 한달치더라구요먹어도되겧쥬??^^마음편하게아이들생각해서 먹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쑥쑥맘님 자세히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그럼 장기간복용아니니 맘편하게 아기들생각해서 먹어봐야겠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