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통을 잘못참는 성격이라 자분 내내 진통을 어떻게 견디나 그러다 기절할거기같거든요ㅠㅠ 그래서 고민끝에 그냥 제왕하고싶은데 의사쌤이 자분하기좋다고 자꾸하셔서 ㅠㅠ 고민이예요 ㅜㅜ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vs 선택제왕
9월6일 예정일이 다가오고있는데 아직 자분으로 낳을지 선택제왕할지 정말 고민입니다ㅜㅜㅜ 출산 두려움이 너무 커요 다들 출산방법 선택하셨나요 ? 선택하셨다면 이유도 알려주세요 😭😭😭
댓글
25
애둘자분했었는데 이번에셋째는 이미6개월때부터 제왕날짜잡았어요🤣둘째낳고 치질수술했는데 치질수술은한달을 고생하고ㅜ관리도힘들고ㅜㅜ이번엔 제왕하려고요 주변에도 첫째는보통자분하고 둘째셋째는제왕하던데ㅠ둘이상낳으면 많이들오는듯해요😭힘을너무줘서인지..ㅠㅠ
저는 9월5일 셋찌 예정일인데 자분이요 수술후 누워있는 시간이 고통적일꺼 같아서요🤣
저도 9월 중순 선택제왕 선택했어용! 자분한 친구가 3시간만에 밥먹는거보고 살짝 흔들리긴 했는데..ㅎㅎ 진통의 무서움이 더 커서 그냥 날짜 잡았답니다. 근데 혹시라도 그전에 진통 걸리면... 이왕 진통한 김에 자분 도전해보려구요!!!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ㅇ^..
전 첫째 자분 ㅋㅋㅋ 근데 후회 안합니다 일단 , 회복에 대해서 자분을 선택했는데 낳아보니 잘 선택한것 같아요 둘째도 자분 예정입니다!!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